방금 보니 영화 역린의 관객수가 벌써 300만명을 훌쩍 넘어 서고 있더군요.

조선 22대 임금이였던 정조의 이야기는 정말로 드라마나 영화로 많이 다뤄 지는 듯 합니다.


2007년 KBS2 TV에서는 한성별곡이란 제목으로 드라마가 나오기도 했었고 2007년 부터 2008년가지 MBC에서는 '이산'이란 제목으로 해서 정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기도 했었죠. 당시 '이산'은 최고 시청률 34%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었죠.


그리고 올해 2014년에는 다시 영화 현빈 그리고 한지민 주연의 역린이 극장가를 휩쓸고 있네요.


■ 선한역도 악역도 참 잘 어울리는 한지민 


역린에 출연한 한지민은 MBC 드라마 '이산'에서는 정조가 유일하게 사랑해서 후궁이 된 의빈성씨 '성송연'역으로 나와서 착하도도 당찬 역할로 나와서 열연을 펼치기도 했었죠.

드라마에서는 역사적인 사실과 좀 다르긴 했지만 의빈성씨는 실제로 정조의 후궁중 유일한 궁인 출신으로 문효세자를 낳았지만 젊은 나이에 요절을 하였고 안타깝게도 문효세자도 5살의 어린나이에 사망을 하여 실제로 보위에는 오르지 못하게 됩니다.


이번에 역린에서 한지민은 정조의 최대 정적이였던 정순왕후 역으로 등장을 했네요.

정순왕후는 정조의 어머니인 혜경궁홍씨 보다 오히려 10살이나 젊은 나이이지만 할아버지였던 영조의 왕후였기 때문에 결국 정조의 젊은 할머니가 되는 것이였죠.

하지만 정조의 아버지였던 사도세자를 모함하여 죽음으로 이르게 한 인물이기도 하기 때문에 항상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정조를 죽이려 하는 배후 인물로 자주 등장을 하기도 하죠.

그런데 악역 치고는 너무 이쁜 악역이긴 합니다.^^


■ 역린 한지민 정순왕후역, 하지만 풋풋했던 어린시절


한지민은 드라마 올인에서 송혜교의 아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사람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게 되는 데요.

그런데 참 재미난 것은 한지민도 송혜교도 둘다 모두 1982년 생으로 동갑이라는 것이죠.


SBS 드라마 올인은 2003년 01월 15일에 첫방영을 시작하게 되지만 한지민은 이보다 앞서 2000년 12월에 발매가 된 신승훈 앨범인 '비가(悲歌)' 에 수록된 곡인 '이별 그후'라는 뮤직비디오에 등장을 합니다.

이때는 언듯 보면 한국의 왕조현이라 불리우는 배우 박은혜와도 살 짝 닮은 것 같기도 하네요.

[사진출처 : 신승훈 이별 그후 뮤직비디오 화면캡쳐]


역린에서의 한지민과 달리 이때 모습은 정말로 풋풋 하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듭니다.

1982년 생이니 당시 나이가 만으로 18살 밖에는 안되는 때라 정말 그 모습이 청순하기 이를때가 없군요.


한지민은 다시 2003년 03월 11일 발매된 조성모의 피아노라는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조성모와 함께 등장을 합니다. [사진출처 : 조성모 피아노 뮤직비디오 화면캡쳐]


이때는 뮤직비디오 상에서 조성모의 착한 애인 역으로 등장을 했었네요.


이때 부터는 지금의 한지민의 얼굴이 보이는 듯 해 보입니다.


그리고 같은 해인 2003년 8월 가수 이정의 데뷔곡인 '다신' 이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에 또 등장을 하죠.

당시 CJ에서는 정말 노래 잘 부르는 가수가 나왔다고 기대를 참 많이 했었던 기억이 나는 군요.

[사진출처 : 이정 '다신' 뮤직비디오 화면캡쳐]


이정의 팔에 한지민이 매달려 있는 모습을 보니 지금의 이정의 모습을 생각해 보면 잘 상상이 안됩니다.

그래도 저 때 이정은 날씬하고 춤도 나름 잘 추는 그런 가수 였었죠.

그런데 어제 KBS에서 방영을 한 '우리동네 예체능'에 나와서 축구를 하는 모습은 이때 와는 정말 많이 달라져 있더군요.


이 뮤직비디오에서는 한지민이 남자들 사이에서 양다리를 걸치는 못된 여자로 등장을 합니다.

뮤직비디오의 스토리가 '다신' 이라고 하는 노래의 가사대로 거의 구성이 되어져 있더군요.


한지민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정말 변한게 없이 여전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되네요.

이 외에도 휘성의 '전할수 없는 이야기', 김태영의 '부탁하는 이야기'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 외에도 한지민은 CF 및 기타 드라마 영화 버라이어티쇼 등에서도 참 많이 출연을 했었죠.

이번에 흥행돌풀을 이어 나가고 있는 역린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 준 만큼 다음 좋은 작품에서도 배우 한지민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4.05.08 0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지민씨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악역인가요?
    정순왕후로 나오는 역린.. 궁금해집니다.

  2. 늙은 호텔리어 몽돌 2014.05.10 2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지민은 갈수록 예뻐지는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