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25조 5천억 세계29위, 1위는 얼마나 될까?

벙커쟁이 2014. 5. 22. 09:50
반응형

지난 20일(현지시간) 브랜드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밀워드브라운(millwardbrown)이 조사한 2014년 글로벌 브랜드 톱100(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14)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약 25조 5천 5백억원 가량으로 전체 순위에서 지난해 보다 3계단 상승한 29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삼성전자를 제외하고 나면 국내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가치 100위권에 들은 업체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10위권 내에는 모두가 미국 브랜드가 차지를 하였고 20위권 내에는 중국의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15위, ICBC(중국공상은행)이 17위를 기록하였고 중국의 검색엔진인 바이두가 25위를 차지하면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보다 좀더 앞서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는 구글


아마도 많은 분들이 예상은 하셨을 테지만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는 구글(google)이 차지를 하였습니다.

구글은 지난해 2위에 이어 올해에는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를 했습니다.


순위

브랜드

 US 달러 

원화가치

1

구글(Google)

   158,843,000,000

162조9,093억8,080만원

2

애플(Apple)

   147,880,000,000

151조6,657억2,800만원

3

IBM

   107,541,000,000

110조2,940억4,960만원

4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90,185,000,000

92조4,937억3,600만원

5

맥도날드(mcdonalds)

     85,706,000,000

87조9,000억7,360만원

6

코카콜라(Cocacola)

     80,683,000,000

82조7,484억8,480만원

7

비자(VISA)

     79,197,000,000

81조2,244억4,320만원

8

at&t

     77,883,000,000

79조8,768억480만원

9

말보로( Marlboro)

     67,341,000,000

69조649억2,960만원

10

아마존(amazon.com)

     64,255,000,000

65조8,999억2,800만원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전체 29위로 지난해 보다는 3계단 상을 했다고는 하지만 글로벌 스마트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에 비한다면 조금은 편파적인 브랜드가치를 평가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명실상부 소셜네트워크의 최강자라 불리우고 있으며 13억명 가량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전체 21위로 그 브랜드 가치가 우리돈으로 약 36조6,549억4,400만원 정도인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1~10위중 무려 IT관련 브랜드가 무려 4개로 가장 강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브랜드가치 하면 코카콜라가 떠올랐는데 이제는 IT분야가 싹쓸이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안타까운 건 삼성을 제외하고는 국내 다른 기업브랜드 들이 아직가지는 시장에서 그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지를 못하고 있는 듯 해서 조금은 아쉽긴 하네요.  내년에는 우리나라 브랜드가 몇개더 이름을 올렸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