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폴 매카트니 공연취소, 전설의 비틀즈 멤버를 못보는 아쉬움

벙커쟁이 2014. 5. 22. 13:31
반응형

전설적인 그룹 비틀즈의 멤버로 살아있는 전설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공연취소 소식이 들려와 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고 있는데요.

폴 매카트니 공연은 오는 5월 28일 잠실 종합운동장 주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본에서 열릴 예정이였던 공연까지 취소가 된 바 건강악화가 심한 것으로 보여서 안타까운 마음이 너무나도 많이 듭니다.

폴 매카트니가 걸려있는 병의 병명은 바이러스성 염증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일본의 도쿄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 비틀즈(The Beatles) 그리고 현존하는 전설 폴 매카트니 


폴 매카트니


아쉽게도 폴 매카트니 공연취소 소식을 접하긴 했으나 어릴적 부터 비틀즈 음악을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폴매카트니 노래를 많이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유난히도 그의 건강이 걱정이 많이 되긴 합니다.

아시다 시피 비틀즈의 멤버는 존레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 이렇게 네명의 멤버로 구성이 되어서 1962년의 첫 싱글'Love Me Do'를 발표하였고  1963년 정규 1집 'Please Please Me'로 정식 데뷔를 하여 1970년도까지 12장의 정규음반을 발표하며 활동을 했었던 영국 밴드 입니다.


음악 역사상, 그리고 빌보드 차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로 평가를 받고 있는 그룹이기도 합니다.

비틀즈는 역대 빌보드 차트에서 무려 20번을 1위를 차지해서 빌보드 역사상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그룹이기도 하죠.

폴 매카트니


존레논은 1980년 12월 8일 뉴욕에서 마크 채프먼의 총에 암살당하였고, 조지 해리슨은 2001년 11월 29일 폐암으로 사망을 하여 현재까지 살아있는 멤버는 폴 매카트니, 그리고 링고스타 이렇게 두명 밖에는 남아 있지를 않네요.


[역대 빌보드 1위를 가장 많이 차지했던 가수 순위]

순위

아티스트

갯수

1

 비틀즈

20

2

 머라이어 캐리

18

3

 엘비스 프레슬리 (Pre-Hot 100 차트 포함)

17

4

 마이클 잭슨

13

5

 리한나

6

 마돈나

12

7

 슈프림스

8

 휘트니 휴스턴

11

9

 자넷 잭슨

10

10

 스티비 원더


[비틀즈 역대 빌보드 1위곡들, 그리고 폴 매카트니]

SHE LOVES YOU

I WANT TO HOLD YOUR HAND

CAN`T BUY ME LOVE

A HARD DAY`S NIGHT

I FEEL FINE

EIGHT DAYS A WEEK

TICKET TO RIDE

HELP!

YESTERDAY

WE CAN WORK IT OUT 

PAPAERBACK WRITER 

PENNY LANE 

ALL YOU NEED IS LOVE

HELLO, GOODBYE

LADY MADONNA

HEY JUDE

GET BACK

COME TOGETHER / SOMETHING

LET IT BE

THE LONG AND WINDING ROAD


위의 곡들 중에서Hey Jude, Yesterday, Let It Be 등은 순수한 폴 매카트니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다른 곡들의 대부분은 존레논과 함께 작업을 한 곡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폴 매카트니가 작곡에 참여한 곡중 빌보드차트 10위에 드는 곡이 무려 50곡이나 된다고 하니 그가 얼마나 위대한 음악가인지를 충분히 알 수가 있을 것이라 보여 집니다.

폴 매카트니


폴 매카트니 공연 취소소식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고 안타까워 할 수가 있겠으나 그는 1942년 생으로 우리나이로 70대 중반을 바라보는 고령의 나이라 전세계를 돌아다니는 공연을 하려고 하다 보면 이제는 건강에 위협받을 수 있을 거라 여겨 집니다.

폴 매카트니


따라서 공연도 좋지만 건강을 우선해서 챙기도 충분히 건강을 회복하고 난 이후에 공연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디 살아 있는 전설의 공연을 오래 도록 볼 수 있도록 이번 폴 매카트니 공연취소가 단 한번으로 끝나길 바라며 다시한번 한국 땅에서 그가 힘차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