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글로벌 싸이 뮤비 행오버가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뮤직비디오의 전반적인 내용은 한국의 음주문화 또는 회식문화를 외국에 알리려고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리고 이번에는 과거 강남스타일이나 젠틀맨과는 달리 노래의 제목과 가사쪽에서 좀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듯한 느낌을 주고 있더군요.

음악적인 비트는 강남스타일이나 젠틀맨과는 좀 달라지긴 했으나 과거와 같이 여전히 반복적인 비트를 사용해서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싸이뮤비 행오버에 금방 중독이 될 수 있게 하는 듯 했습니다.


싸이 뮤비 해외 반응에 대해서는 긍정과 부정이 엇갈리는 듯 한데요.

일단 뉴욕타임즈 등에서는 호평을 보이고 있는 듯 합니다.


■ 싸이 뮤비의 소재, 한국의 음주 회식문화를 잘 묘사한 행오버


싸이 뮤비 행오버(hangover) 전체적인 내용은 우리나라의 톡특한 음주 문화를 이야기 하고 있는 하였습니다.

행오버(over)는 취하다는 의미를 가진 것으로 우리나라사람들이 술 한번 마시면 토할때 까지 마신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자 한 것인지 시작 장면부터 싸이가 변기를 붙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 주더군요.


싸이 뮤비 행오버 이미지 캡쳐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술집에 가서 소주병을 따고 병의 목을 툭 쳐서 술을 조금 따라내는 장면이 나오기도 하구요. 맥주가 함께 있는 모습은 마치 소맥을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 듯한 모습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싸이 뮤비 행오버 이미지 캡쳐


아울러 우리나라 음주 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라고 한다면 대한민국 사람들이 아마도 회식자리나 혹은 모임등에서 100% 경험해 보셨을 폭탄주 문화 입니다. 정말 온갖 종류의 폭탄주 제조법이 있긴 하죠.

소위 말해서 수십잔의 폭탄주를 제대로 마는 장면이 싸이뮤비 행오버에서도 등장을 하기도 합니다.


싸이 뮤비 행오버 이미지 캡쳐


그리고 1차나, 2차 회식이 끝나고 나면 남자들 끼리는 당구장을 가는 일도 참 많긴 하죠.

요즘에는 어떨지 모르겠으나 술한잔 하고 필수코스가 남자들 끼리는 당구장이긴 했었습니다.

싸이도 나이가 좀 있다 보니 그런 요소들도 싸이 뮤비 행오버에 반영을 한 듯 하네요.


싸이 뮤비 행오버 이미지 캡쳐


그리고 우리나라 음주문화에서 빠질 수가 없은 것은 바로 가무, 노래방은 한번쯤 가야 직성이 풀리는 흥겨운 사람들의 모습도 싸이 뮤비 행오버에서는 잘 묘사가 되어 있더군요.

이 장면에서는 지드래곤이 랩을 하는 장면이 모이기도 합니다.


싸이 뮤비 행오버 이미지 캡쳐


그리고 싸이 뮤비에서는 씨엘이 나오기도 한다는데 아마도 이 장면 같은데 썬글래스를 끼고 등장을 해서 그런지 정확히 씨엘인지 잘 구분을 저는 못하겠더군요.


싸이 뮤비 행오버 이미지 캡쳐


이번 싸이 뮤비 행오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금방 이해를 할 수 있을 테지만 과연 외국인들이 본다고 하면 어떤 느낌을 받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싸이 뮤비 해외 반응을 떠나서 그래도 한국의 모습을 해외에 소개하려고 노력한 싸이가 한편으로는 자랑스럽기도 하군요.


여튼 싸이 뮤비 행오버는 여성분들 보다는 남성분들이 보시면 좀더 빨리 이해를 하실 듯 합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