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스포츠기타

한국 러시아전 예상 각국이 보는 평가와 반응은?

벙커쟁이 2014. 6. 16. 16:11
반응형

드디어 오는 2014년 6월 18일 한국시간으로 수요일 오전 7시 부터 한국 러시아전 월드컵 H조별리그 2경기가 치뤄지게 됩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은 대체로 러시아가 우세하다고 전망을 하고 있으나 경기는 치루어 봐야 아는 것이고 대한민국 대표팀이 이번에도 뭔가를 꼭 해 낼 것이라고 믿지만 최선을 다했다고 비록 지게 된다고 할 지라도 너무 실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에 대해서 외신들의 예상과 각종 배팅 사이트들의 예상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은 어떠한지 간략하게 나마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 러시아전 예상 승리는 누가 하게 될까?


1. 한국 러시아전 예상, 피파랭킹, 최근 전적으로 봐서는 러시아 우세

오는 18일날 대한민국 대표팀이 2014년 월드컵에서 첫번째로 치루게 되는 러시아와의 경기에 따라서 16강을 넘어서 원정8강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달성이 될 수 있을지의 여부가 판가름이 날 전망으로 보여 집니다.

객관적인 전력으로 봤을 때에는 러시아가 우리보다는 한 수 위인 것 만은 분명한 듯 해 보입니다.

우선 피파랭킹만 보더라도 러시아는 19위인 반면 대한민국은 57위 수준으로 많이 차이가 나고 있으니까요.

한국 러시아전 예상, 러시아 우세 점쳐


최근 월드컵 시작전 러시아의 경기를 살펴보면 노르웨이와의 경기에서는 무승부, 그리고 슬로바키아와의 경기에서는 1:0의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최근까지의 평가전에서 두번 연속 패배를 맛보았기에 우려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도 한국 러시아전 예상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에게 질 수도 있을 것이라 판단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한데요. 하지만 지난 2002년도 월드컵에서도 우리나라 대표팀이 4강을 갈 수 있을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을 못했던 만큼 충분히 이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해 봅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 최근 전력으로는 러시아 우세


2. 외신 및 기타 해외의 한국 러시아전 예상

영국 BBC의 애널리스트 마크 로렌스는 한국이 러시아에게 0:2로 패배를 할 것이라고 예상을 했다고 하는데요.

우리 대표팀이 이런 말에는 크게 신경쓰지 말고 오히려 2:0으로 이겨서 마크 로젠스의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는 것을 보여 줬으면 합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 BBC 마크 로젠스는 러시가아 2:0으로 승리예상


모든 스포츠 베팅 전문 사이트들은 러시아의 우세를 점치고 있는 상황 입니다.

한국승리에 대한 배당율이 높고 러시아 승리에 대한 배당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러시아의 우세를 예상하고 있는 듯 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승리쪽에 베팅을 한 사람들이 한국이 이겨서 돈좀 많이 벌었으면 하네요.


약 50.27%가량이 러시아 승리를 예상하고 있고 30.27%는 우리나라를 그리고 19.46% 가량은 무승부를 점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 : 50.27%이상이 러시아 승리를 예상


■ 한국 러시아전 예상, 후반전 날씨 적응력이 관건일 듯 


그나마 우리가 러시아 대표팀들 보다 유리한 것이 있다고 하면 그것은 바로 날씨에 대한 적응력이 아닐까 합니다. 따라서 한국 러시아전 예상 포인트에서 날씨 또한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해 봅니다.

아무래도 추운 지역에서 살았던 러시아 대표팀들의 경우에는 덥고 습한 날씨에 대한 적응력이 우리 대표팀들에 비해서는 다소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전망을 해 보게 됩니다.

더구나 이번 러시아 대표팀의 경우에는 100% 러시아클럽팀 멤버들로 구성이 되어져 있어서 더더욱 브라질 날씨 적응에는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들 보다는 떨어질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경기가 치뤄지는 아레나 판타날 경기장이 위치한 쿠이아바 지역의 경기 당일 날씨를 확인해 보면 최저기온이 20도이고 최고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무더운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덥고 습한 날씨에 익숙하지 못한 러시아 팀들의 경우에는 후반전에 들어서는 체력이 급격히 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 날씨


따라서 아무래도 러시아 선수들에 비해서 더운 날씨에 대한 적응력이 강한 우리 대표팀이 후반전에 좀더 정신을 바짝 차리고 경기에 임한다고 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이라 전망을 합니다.

하지만 30세 이상이 딱 한명 밖에 없는 우리나라 축구대표님이 이번 경기에서 진다고 해서 그리 실망을 할 필요 또한 없을 것으로 보여 집니다.

우리 대표팀은 월드컵 축제를 우리 국민들과 함께 즐기로 나간 것이지 전쟁을 치루러 나간 것은 아니니까요.

한국 러시아전 예상, 30세 이하 젊은 선수들의 세대교체의 시기로 승패에 연연해 하지 말아야


얼마전 안정환 MBC 해설 위원이 이런 말을 하더군요.

한국축구는 이제 막 세대교체가 일어난 것이다.  그러니 이번 월드컵에서 결과가 나쁘다고 하더라도 그리 실망할 필요는 없고 오히려 다음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계기로 삼으면 될 것이다라고 한 말이 생각이 납니다.

한국 러시아전 예상에 대해서 모두의 예상을 깨고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통쾌한 승리의 소식을 전해 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일일 테지만만약 이번에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한다고 할 지라도 다음을 기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한다고 하면 그것 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