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6월 18일 오전 7시 러시아와의 첫경기를 치루며 대부분의 외신들이 러시아의 우세를 전망하였으나 이러한 예상을 깨고 후반 교체투입된 먼저 이근호가 첫골을 성공시켰으나 아쉽게도 한골을 다시 러시아의 스트라이커 케르자코프에게 허용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아쉬운 동점골 허용은 핸드링반칙 논란이 있기도 하지만 이왕 지나간 경기이니 만큼 훌훌 털어버리고 다음 경기인 한국 알제리 경기에 주목을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 알제리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으로 6월 23일 새벽 4시로 예정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기에는 다소 불편한 시간일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 알제리전 예상, 객관적인 전력은 알제리가 우세 


한국 알제리전 예상을 해 본다면 일단은 객관적인 전력에 있어서는 알제리가 우세한 것 만은 분명 합니다.

하지만 지난번 한국 러시아전의 외신들의 예상을 깨고 이번에 무승부를 기록한 만큼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한국 알제리전 예상,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 합니다.


1. 피파랭킹 및 최근 평가전 전적으로 본 한국 알제리전 예상

알제리는 현재 피파랭킹이 22위고 대한민국은 57위로 피파랭킹에 있어서는 한참 알제리가 앞서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월드컵 이전 평가전 경기에서도 우리나라는 최근 2번 연속 패배를 기록한 바가 있으나 알제리는 6월 1일 아르메니아와의 평가전에서는 3:1 승리, 6월 5일 루마니아와의 평가전에서 2-1로 승리를 기록하며 평가전에서 4연속 승리를 하고 월드컵에 진출을 한 팀 입니다.


하지만 지난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2:1로 패배를 하게 되면서 현재 유일하게 H조에서 1패를 기록하며 조4위로 밀려나 그 기세가 꺽여 있는 반면 우리 대표팀은 예상을 깨고 무승부를 기록한 만큼 지금의 상승세를 몰아 간다면 충분히 승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2. 역대 전적으로 본 한국 알제리전 예상

역대전적에 있어서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알제리가 경기를 치룬적이 딱 한번 밖에는 없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1985년 12월 멕시코에서 열린 4개국 친선대회서 2대 0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어서 역대 전적에 있어서는 대한민국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축구가 중동국가에 강한 면보를 보여 왔던 만큼 이번에도 승리를 거두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3. 체력적인 면으로 본 한국 알제리전 예상은?

피파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지난 러시아전에서 한국은 선수들이 총 108.1km를 뛰었고 러시아 선수들은 총 113.8 km를 뛴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날씨 때문에 러시아 선수들이 후반에 체력이 급격히 떨어 질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오히려 우리 선수들보다 좀더 많이 뛰었습니다. 반면 알제리와 벨기에 전에서 알제리 선수들은 113.5km를 뛴 것으로 확인이 된바 체력적으로 봤을 때에는 우리 선수들이 덜 뛰고 있는 것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지난 평가전때에 우리 대표팀 수비수가 많이 뛰면서 오히려 빈 공간을 내 준 것 때문에 이번에는 좀더 수비를 강화한 측면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 한국 알제리전 예상 외신들의 반응은? 


영국언론 한국 알제리전 예상

지난 러시아 경기에서는 대체로 외신들이 러시아의 승리를 점쳤고 영국 스포츠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와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1:1 무승부를 쪽집게 처럼 맞췄었는데요.

이번 러시아와의 경기 내용을 볼 때에 한국 알제리전 예상에 대한 외신들의 반응이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여 집니다.

월드컵 초반 외신들의 우리 대표팀에 대한 혹평과는 달리 최근들어서는 벨기에가 H조 1위를 기록할 것이고 알제리가 4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이 두 외신들의 반응을 주의 깊게 지켜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지난 러시아전 이후로 영국언론들은 한국에 비교적 후한 점수를 주고 있는 편 입니다.

영국언론인 가디언은 현재 월드컵 출전국가중 파워랭킹에서 벨기에가 8위, 한국이 18위 알제리가 22위, 러시아가 24위라고 평가를 하고 있는데요. 여튼 H조에서 우리가 파워랭킹이 2위라고 하는 것은 영국언론이 한국에 알제리보다도 더 후한 점수를 주고 있는것 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아울러 다른 영국언론인 미러 역시도 H조 파워랭킹에서 한국을 2위로 평가를 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언론 알제리전 예상

미국 언론인 International Business Times는 한국 알제리전 예상을 한국이 2:0으로 이길 것이라고 낙관을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경기 이후로는 외신들은 연일 우리나라 대표팀에게 호평을 내 놓는 분위기 인듯 합니다.

반면 알제리 자국 언론만이 감독의 말을 인용하여 승리를 낙관하고 있는 듯 합니다.


기타 한국 알제리전 예상

베팅 사이트들도 이번 한국 알제리전 예상에 대해서는 쉽사리 어디가 우세하다고 결론을 내리고 있지는 못한 듯 합니다.

25개의 사이트들도 어디가 우세할 것이라고 판단을 내리기가 이번에는 어려운 듯 보입니다.


현재까지의 비율 분석을 확인해 보면 한국 알제리전 예상에서 한국과 알제리가 각각 이길 것이라보 보는 비율이 43.75%로 양쪽이 동일한 상태임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벨기에에 1패를 당하며 조4위로 밀려난 알제리는 우리나라에게 마저 패배를 하게 될 경우 사실상 짐을싸서 브라질을 떠나야 하기 때문에 한국 알제리전에 사활을 걸 수 밖에는 없기에 누구도 승패를 쉽게 장담하기가 어려운 듯 합니다.

한국 알제리전 예상


여튼 지난번 한국 러시아전 예상은 대부분이 러시아의 우세를 점쳤으나 예상이 빗나갔었고 오히려 피파랭킹도 러시아보다 낮고 최근 1패로 인해서 상승세가 꺽인 알제리를 16강 진출의 제물로 삼아서 우리 국민들이 이번 브라질 월드컵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해 줬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아울러 쪽집게 이영표 해설위원도 한국 알제리전 예상을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는 터라 좋은 결과를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4.06.18 14: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제리전은 2 : 0으로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23일 새벽 4시..새벽에 일어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