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건강

하동황칠맥 피로회복,면역력 강화 옛 문헌 본초강목 및 현대 과학으로 충분히 입증되

벙커쟁이 2014. 6. 23. 21:46
반응형

3주전 정도에 부모님께 전화를 드려보니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목소리가 많이 기운이 없게 느껴지더군요.  걱정이 많이 되던 때에 마침 하동황칠맥이라고 하는 제품 체험에 선정이 되는 바람에 마침 잘 되었다 싶어서 내가 먹을 것이 아니라 여름철 기운 없어 하시는 아버지에게 드려야 겠다고 생각을 하고 먼 길을 한달음에 달려 갔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혈압관련 질환도 있으시고 해서 특히나 여름이 되면 많이 걱정이 되었으니까요.

덕분에 효자노릇도 하고 아버지 건강회복에 도움도 된 것 같고 해서 체험후기를 올려 봅니다.


 ■ 하동황칠맥 어디에 좋길래?


1.황칠나무는?

황칠나무라고 하는 것은 중국의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의 약이라고 탐을 낼 만큼 동방의 불로초라고 하고 다산 정약용 선생도 황칠을 보물중의 보물이다고 할 만큼 과거로부터 인정을 받은 황칠나무는 우리나라에서만 자생을 하는 드릅나무과에 속한다고 합니다.

옛 문헌인 ‘본초강목’에서도 황칠나무는 피로가 풀리고 남성에게는 신장강화(정력강화), 여성은 생리불순 해소, 갑작스런 심장병, 어린이 복통, 경기, 관절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황칠나무 : 출처 하동황칠맥, 정혈, 간기능개선, 항암작용 효과


2.황칠나무의 효능은 무엇일까?

옛 문헌의 경우는 사실 현대과학으로 입증이 안된 것일 수도 있으나 황칠나무는 수없이 많은 논문과 해외 발표 논문 등을 통해서 이미 그 효능과 효과가 충분히 검증이 된 바가 있으며 그 탁훨한 효능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황칠나무 : 출처 하동황칠맥,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에 좋아


(1) 정혈작용

정혈작용이라고 하는 것은 일명 피를 맑게 한다는 것으로 이미 황칠성분이 쥐 실험을 통해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2) 간기능 개선

‘한국 특산품 황칠의 생리활성 연구논문’에 따르자면 불포화 지방산이 산소를 흡수하여 산화된 물질로 노화 및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물질의 생성을 50%이상 억제하는 효과를 지내고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항암작용

농림수산부가 발행을 한 전남대 연구보고서인 ‘황칠의 안정적 생산기술 개발 및 황칠나무 기원의 생리활성물질 탐색’에 따르자면 각종 암세포 사멸 유도에 의한 암세포 증진 억제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4) 항산화 작용

‘황칠나무 추출물의 항산화 기능성에 관한 연구논문’에 따르자면 황칠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우수한 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5) 경조직(뼈와 치아 재생)

‘한국 특산물 황칠의 생리활성 연구논문’에 따르자면 황칠은 뼈재생의 촉진과 뼈 표면에 칼슘의 첨삭을 촉진시켜 뼈의 강도 증가 효과를 보였다고 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가 있습니다.


(6) 면역력 강화

‘황칠성분의 분리와 항보체 활성(Isolation and anticomplement activity of compounds from dendropanax  morbifera)’ 이라고 하는 제목의 논문으로 해외 저널인 J Ethnopharmacol에 2004년도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자면 황칠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신경안정

황칠은 예로부터 천연 신경안정제로 사용을 하여 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향을 맡아 보면 그 이유를 하시게 될 겁니다.


(8) 항균작용

2009년도에 해외 의학저널인 Phyther Res에 따르자면 황칠은 항말라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가 된 바가 있습니다.


(9)퇴행성 노질환 및 치료예방


 ■ 하동황칠맥을 직접 복용해 보니?


체험상품이라고 하기에 샘플이 조금 올 줄 알았는데 시중에서 10만원 이상에 판매가 되고 있는 완제품이 너무나도 정성스럽게 도착을 했더라구요.


아울러 제품만 도착을 한 것이 아니라 황칠의 효능효과와 복용방법이 적힌 정성스런 글이 적인 것도 함께 도착을 하여 감동이더군요.


단단한 진공팩으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에는 전혀 무리가 없어 보이는 듯 하였습니다.

아무리 부모님께 드린다고 했지만 그래도 최소한 저도 한번 실제로 먹어 봐야 겠다는 생각에 아버지에게 양해를 구하고 하나를 뜯어서 봤습니다.


색상은 자연스런 갈색을 띄더군요.

냄새를 맡아 보니 뭐랄까? 자연의 향기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황칠나무의 특유의 향이 느껴지는 듯 했으며 먹는 데에는 혹여 쓰거나 하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를 않았고 마셔보니 입안에서 도는 은은한 자연의 향기가 참 오래도록 느껴지는 듯 하여 참 기분이 오묘 하더군요.

황칠나무가 천연신경안정제로 쓰인다고 하더니 왜 그런지를 확실히 느낄 수가 있겠더군요. 


일단 저는 맛을 보았으니 이제 여름이면 기운 없어 하시는 아버지께 드리고 하루에 꼭 두포씩 아침 저녁으로 드시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단위로 전화를 드려서 복용 후 몸의 변화가 어떠신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정확히 2주 정도 지났을까 아버지 목소리가 다른 때와는 다르게 몰라보게 달라진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 동안 그렇게 기운 없어 하시더니 몸이 많이 좋아졌다고 말씀을 하시면서 주말에는 아버지 집에서 두 시간 반 정도를 운전해서 가야 하는 곳으로 초등학교 동창 모임을 다녀 오시면서 예전과 다르게 힘들어 하시지 않고 끄떡 없어 하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좀더 자세히 여쭈었습니다.

어디가 어떻게 좋으신 것 같으냐고 여쭈어 보니 일단 그 동안 몸에 기운이 없어서 무기력하던 것이 많이 좋아졌고 한결 몸이 가벼워진 듯 하다고 말씀을 하시는 겁니다.

여름이면 혈압 때문에 더욱더 고생을 하시는 듯 하였는데 아무래도 그런 부분에서 짧은 시간이였지만 몸에서 변화가 오고 있다는 것을 느끼셨나 봅니다.


이렇게 좋은 황칠나무가 있었다는 사실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아버지께 진작에 사 드렸을 텐데 하는 후회가 들더군요.

참 좋은 제품을 체험하도록 허락해 주신 하동황칠맥 대표님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참! 하동황칠맥 사장님은 예전에 저명한 인사들만 소개가 된다는 ‘위클리피플’에도 소개가 된 바가 있고 2013년에는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에 선정이 되었던 이력도 가지고 계시더군요.


앞으로 건강에 좋은 제품 많이 만들어서 국민건강에 큰 보탬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래 봅니다.

본 체험 후기는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 체험단을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초특가 할인 행사도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하니 아래 URL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blogwide.kr/article/13037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