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음식의 비위생과 불량 실태

벙커쟁이 2014. 8. 8. 23:31
반응형

세계 각국들 다녀 봤지만 역시 우리 입맛에 가장 맛는 것은 신토불이 우리나라 음식이 최고 인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하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이제 신토불이는 옛말이 되어가고 있는지 오래고 어머니의 집밥을 먹기도 어려워 진 것이 현실이죠.

그렇다 보니 직장생활 바쁜 생활 속에서 먹거리 만큼은 대부분 사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기는 한데 음식재료 가지고 장난치고 가짜 보양식을 만들어 비싸게 팔고 그러는 것은 우리나라가 오히려 동남아시아 보다도 더 못하다는 생각을 매번 하게 됩니다.

이번에 먹거리x파일에서는 여름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으로 떠오른 일명 닭육수로 만들었다는 초계국수와 키즈카페 음식들의 비위생적인 실태를 다뤘는데요.

한마디로 황당 합니다.


■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비법은 닭이 안들어 간다는거?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는 여름철 보양음식이라 불리우는 초계국수의 육수에는 당연히 닭을 푹 삶아서 우려낸 육수가 들어갔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실 겁니다.

초계국수의 뜻을 풀이해 보면 식초와 닭육수를 우려낸 국물로 만들어 낸 음식이기 때문에 초계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키즈카페 방송편


만드는 방법도 닭을 백숙만들듯이 푹 삶아서 육수를 만들고 뼈를 발라서 살을 따로 모아서 차갑게 해서 국수와 함께해서 먹는 것으로 다들 알고 계실 테니까요.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그런데 집에서 만들어 먹기가 다소 불편하다 보니 비싼 돈을 주고서 그냥 한그릇 밖에서 사먹고 오게 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우리가 식당에서 사 먹는 초계국수 육수의 비법은 바로 닭이 안들어 간다는 것입니다.

이럴 바엔 집에서 걍 인스턴트 냉면 하나 사서 거기에 닭가슴살 통조림 한통 부어서 먹으면 될 것 같네요.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심지어 유명연예인과 정치인들까 다녀갔다는 유명맛집의 경우도 초계국수의 육수를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스턴트 육수를 사용을 하고 있었고 무려 유통기간이 2년이나 된다는데 육수의 재료는 충격적이였습니다.

걍 화학첨가물로 만든 육수였습니다. 육수에 닭은 전혀 들어가지를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앞서 동남아시아 얘기를 했었는데요.

베트남도 그렇고 태국도 그렇고 쌀국수 먹으러 가면 어김없이 닭육수로 만든 국물로 고기들 듬북 넣어서 나오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풍부한 닭육수 쌀국수가 우리돈으로 천오백원 정도면 됩니다.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진짜 닭육수를 우려내서 만들었고 고기도 어찌나 많이 들어 있는지 한그릇 먹고나면 우리나라에서 잔치국수나 라면 한그릇 먹는거와는 차원이 달라서 더운 낮시간에도 너끈하게 국수 한그릇으로도 충분히 버틸한 할 정도로 든든 합니다.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예전에 베트남쌀국수집들이 진짜 닭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걍 MSG가득한 스프를 사용해서 크게 논란이 된 적이 있었는데 초계국수 역시도 소비자들을 배신하는 식당들이 상당히 많았나 봅니다.

먹거리x파일 초계국수


하지만 다 그런 것은 아니고 그래도 양심이 있게 초계국수를 만들고 있는 곳을 먹거리x파일이 찾아서 소개를 해 주기도 하더군요.


 ■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아이들이 위험하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인 키즈카페 열풍이 뜨겁습니다.

이미 서울지역에만 200개가 넘는 키즈카페가 운영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문제점 보도


놀이와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식사까지 할 수가 있는 곳이라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듯 한데요.

먹거리x파일에 키즈카페를 방문했다가 아이들이 장염에 걸려 탈수증상 까지 보였다는 제보에 따라 제작팀은 전국에 있는 키즈카페 점검을 나셨다고 합니다.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실태


그런데 밝혀진 사실은 생각이상으로 충격적이였다고 하는데요.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실태


비위생적인 음식제조환경은 물론이거니와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들 그리고 언제 처음 사용했는지 알 수 없는 오래된 기름으로 튀겨지는 음식들 까지 엉망인 위생상태를 보이고 있것은 물론이거니와 아얘 아이들에게 인스턴트 음식을 제공하는 곳도 있었다고 합니다.

먹거리x파일 키즈카페 실태


다행스럽게도 먹거리x파일 제작진들은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이 최우선, 양심적인 키즈카페 발견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에게 맞게 만들어진 음식들과 아이들의 건강에 맞게 모든 것을 천연재료로 사용하는 착한 키즈카페가 있었는데요. 정확한 곳은 인터넷에서 확인을 하여 다시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나마 양심적인 곳이 있어서 천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