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주거실태조사 기초자료, 일반인도 주거누리 홈페이지에서 쉽게 신청 가능

벙커쟁이 2014. 8. 25. 13:42
반응형

지난 2006년 부터 국민의 주거 복지 실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었던 '주거실태조사'의 최종 결과물을 8월 26일 부터는 일반인들도 마이크로데이터 형태로 쉽게 받아 볼 수가 있게 됩니다.


그동안 주거실태조사에 관련된 기초자료의 경우에는 지자체와 연구기관에만 제공이 되었고 제공시에는 보안각서를 별도로 작성을 해야지만 이용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부동산 통계협의회에서 건의된 통계기초자료 공개에 대한 요청을 반영하고 정부 3.0 계획에 따라서 일반인들도 누구나 별도의 보안 각서 없이 '주거누리홈페이지'에서 신청서만 작성하면 '주거실태조사' 기초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주거실태조사 기초자료 요청의 방법 


우선 주거누리 홈페이지((www.hnuri.go.kr)에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긴 후에는 좌측 메뉴에서 보이는 '마이크로데이터’ 코너에서 자료 신청을 요청을 하고 아래와 같이 자료이용 확인서에 동의를 하면 신청 1일 이내에 '주거실태조사'에 관한 기초자료를 볼 수가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앞으로 일반국민이나 연구기관이 관심분야 자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거누리 홈페이지(www.hnuri.go.kr)를 통해 다양한 주거관련 통계자료 및 연구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주거실태 조사항목


누구나 이제는 편리하게 주거실태 자료를 활용할 수가 있사오니 관련 업무나 혹은 부동산 동향 연구등의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방법을 통해서 자료를 취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