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가을 가족나들이 행사 용산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가을 가족여행 추천

벙커쟁이 2014. 9. 11. 07:14
반응형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용산국가공원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신청을 9월 11일 부터 10월 20일 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분들에게는 건전한 가을 가족여행 추천 장소로도 좋을 듯 합니다.

'용산국가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는 용산에 위치한 미군 기지가 평택으로 이전을 하게 될 예정에 있기에 그 곳을 자연과 문화, 역사와 미래가 어우러진 국가공원으로 만든다는 사실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2013년 부터 국토부가 마련한 행사 입니다.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하며 조기마감될 경우 더이상 신청인원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께서는 서두르셔야 할 듯 합니다.


 ■ 가을 가족여행 추천 용상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행사개요]

참가 대상 : 전국 초등학생(저학년부, 고학년부 2개 부문), 미군기지내 초등학생

일시/장소 : 2014.10.25/국립중앙박물관 및 용산가족공원일원

주초/주관 : 국토교통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당

모집인원 : 선착순 1,000명(조기마감 될 경우 신성을 받지 않습니다.)


참가 안내

신청기간 : 2014년 9월 11일(목)~10월 20일(월)

신청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yspark-didart.kr)온라인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


대회안내

일시 : 2014년 10월 25일(토) 10:20~15:30

참가대상 : 전국 초등학생(저학년부, 고학년부 2개 부문), 미군기지내 초등학생

준비도구 : 채색도구(크레파스, 물감, 이젤 등), 개인용품(돗자리 등)


수상발표

2014년 11월 31일(금)

시상 및 수상작 전시일정은 추후 공지예정


시상

입상작은 미술전문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31일에 최종 발표되고, 국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전시될 예정이며, 용산공원 누리집, 국토부 누리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에게 소개될 예정입니다.


시상은 저학년과 고학년 2개 부문 및 미군기지내 초등학생 부문으로 이루어지며, 대상인 국토부장관상을 비롯하여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및 총 48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가 됩니다.


기타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국토교통부에 있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그림그리기 행사 뿐만 아니라 용산국가공원에 대한 OX퀴즈가 진행이 되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이 됩니다.


그 밖에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체험과 대회에 함께 참여하는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추억을 안겨다 줄 느린우체국프로그램이 마련돼, 1년 후에 받는 편지를 통해 과거에 내가 어떤 다짐과 생각들을 했었는지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을 하게 됩니다.

이상 가을가족여행 추천 장소로 괜찮은 '용산 가족공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 대한 안내 사항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