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적용 이후의 변화추이 살펴보기

벙커쟁이 2013. 4. 5. 16:5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적용 이후의 변화추이 살펴보기

 

 

애드센스광고의 티스토리 모바일 적용은 어쩌면 귀찮은 일 중의 하나 입니다.

현재 웹의경우 티스토리블로그의 스킨 변경을 통해서 간편하게 애드센스 적용을 해 볼 수가 있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각 포스팅 마다 애드센스 광고를 일일이 적용해 줘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또한 구글 정책위반에 해당되지 않는지에 대한 사항도 꼼꼼히 따져 봐야 하구요.

자칫 잘못 적용하여 오히려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해 버리면 안니함만 못하니까요.

하지만 너무 겁먹으실 필요는 없구요.^^;

애드센스가 제시하는 가이드를 잘 준수해 가면서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적용 방법은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니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방식을 찾아서 활용해 보시면 되구요.


 

물론 어떤 분들은 다른 방법을 활용하는 있으실지 모르겠으나 저의 경우는 일일이 포스팅 마다 적용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 블로그를 예시를 들어가면서 한번 보도록 할게요.

현재 방문자수는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한 편이이라서 이해해 주시기를 바라며,

그래도 미흡하나마 방문자수를 근거로 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3대 포탈인 네이버, 다음, 네이트만을 기준으로 해서 비교해 볼게요.

 

1. 웹방문자와 모바일 방문자 수 비교해 보기

 

(1) 네이버, 다음, 네이트 웹, 모바일 방문자 수 비교

 

구분 방문자 비율
57,939 57%
모바일 43,231 43%
합계 101,170 100%

 

단순 비교를 해 보면 아직까지는 웹을 통한 방문자 수가 다소 앞서고 있는 것 같네요.

그렇지만 이제는 과거에 비해서 크게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서 생긴 놀라운 결과가 아닐까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이 비율이 완전히 역전이 되지는 않을거라 전망을 해 봅니다.

아마도 비슷한 수준을 계속 유지할 거라 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낮에 근무하는 직장인들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으로만 볼 수는 없을 테니까요.

 

 

(2) 각 포탈별로 구분해 보기

 

구분 방문자 비율
네이버 50,350 49.77%
모바일 40,030 39.57%
다음 7,181 7.10%
모바일 3,045 3.01%
네이트 408 0.40%
모바일 156 0.15%
합계   101,170 100.00%

 

특이하게도 각 포털별 비교에서는 유독 네이버만이 웹을 통한 방문자 수와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 수가 비슷한 비율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각 포탈에 따른 사용자들의 성향이 반영되어서 그런것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전체 방문자 수 비율도 역시 네이버를 통해서 유입이 된 것이 압도적으로 높네요.

 

 

2. 애드센스 모바일 적용과 변화추이

 

저는 본격적인 모바일 애드센스 적용시기는 2013년 2월 정도 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블로그활동을 시작한 것도 2월 정도 였으니 실제로 이때와 맞물려서 페이지뷰가 가파르게 상승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 모바일 애드센스를 적용하지 않았더라면 약 41% 정도의 페이지뷰는 없었겠죠?

 

 

 

자 이쯤 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답을 얻으셨나요?

하지만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모든 것이 수동작업 입니다.

현재 모바일 애드센스 적용이 되어 있지 않은 블로그라고 하면

과거 게시물까지 찾아서 모두 수동으로 등록을 하나씩 해 줘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 해야 할지도 모르구요.

 

앞으로 작성하는 포스팅 부터라도 계획을 잡으시고 실천에 옮겨 보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