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갤럭시탭3(Galaxy Tab 3) 출시 공식 발표

벙커쟁이 2013. 6. 4. 01:36
반응형

 

갤럭시탭3(Galaxy Tab 3) 6월초 전세계 동시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탭3 출시소식을 자사 영문블로그를 통해서 공식 발표 했습니다.

출시되는 기종은 8인치와 10.1인치 제품 두가지 입니다.

현재 출시시기는 6월로 정해진 상태 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가격은 현재는 알려져 있지는 않네요.

 

제품 사양은 두 가지가 다음과 같으며 크기 외에도 기능 면이나 하드웨어 적인 부분에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갤럭시탭3 8인치

 

8인치의 경우는 한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 하단에 물리적 키를 적용해 사용자가 보다 네비게이션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비디오, 게임, 전자책을 읽기에 최적화 된 제품이라고 표현을 했는데요.

오디오를 위한 사운드 얼라이브와 비디오를 위한 돌비 서라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특히 E-Book의 경우 특히 종이처럼 편안하고 읽기 쉬운 조도 환경을 제공하는 읽기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S번역기(S Translator)를 통해서는 해외여행시에 지역 현지인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번역의 도움을 주고,

S여행(S Translator)을 통해서는 여행하는 지역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 확인 할 수가 있고, 호텔, 음식점, 포럼, 교통편 예약 등도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스토리 앨범과 그룹플레이를 통해서 음악, 사진, 문서, 게임등을 공유하거나 즐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요 제품사양

 

Process :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OS: 안드로이드 젤리빈 4.2(Android Jelly Bean 4.2) 운영체제

Display : WXGA(1280X800) 디스플레이

Camera :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500만화소 후면 카메라

Battery : 4천450mAh 배터리

Ram : 1.5GB, Memory : 16/32GB(Micro SD를 통해서 64GB까지 확장 가능)

 

후면 카메라의 경우 8치 제품이 10.1인치 300만 화소에 비해서 보다 고 사양인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갤럭시탭3 10.1인치

 

10.1인치 제품은 가족용 제품으로 멀티미디어를 위한 이상적인 장치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또한 부모님들에게는 홈미디어 콘트롤 장치로 아이들에게는 완벽한 게임장치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요 제품사양

 

Process : 1.6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OS: 안드로이드 젤리빈 4.2(Android Jelly Bean 4.2) 운영체제

Display : WXGA(1280X800) 디스플레이

Camera :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300만화소 후면 카메라

Battery : 6천800mAh 배터리

Ram : 1.5GB, Memory : 16/32GB(Micro SD를 통해서 64GB까지 확장 가능)

 

10.1인치 제품이 Process 부분에서는 8인치제품에 비해서 0.1GHz 더 높은 사양이 채택이 되었네요.

아울러 제품 크기가 있어서 그런지 배터리 용량도 좀더 크군요.

 

[자료출처 : 삼성전자 영문블로그]

 

요즘 들어 여기저기서 들리는 신제품 출시 소식에 소비자들은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도 이참에 갤럭시 탭3나 한번 확 질러 볼까 하는 생각이...^^

신제품 출시 소식에 자꾸만 지름신이 저에게 강림을 하고 있는데 조만간 뿌리치기가 힘들 것 같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