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깔끔한 청소 노하우를 위한 앱, 생활백서 청소편

벙커쟁이 2013. 6. 19. 00:30
반응형

 

스마트폰 앱에서 청소 노하우 얻기, 생활백서-청소편

 

 

깔끔한 집안 청소를 위한 노하우를 얻고 싶다면 아래 앱을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생활백서 시리즈가 요리편, 세탁면, 청소편 이렇게 있네요.

덥고 습한 여름철, 그리고 장마철에는 질병예방을 위해서라도 깔끔한 청소가 필요할 듯 합니다.


 

 ■ 앱 설치해 보기

 

구글 플레이에서 생활백서를 검색하니 아래와 같이 3가지 시리즈가 검색이 되네요.

그 중에서도 저는 요리는 못할 것 같고 그나마 청소는 잘 할 자신이 있으니 청소편을 선택해 봤습니다.

 

 

 

용량 부담도 정말 없네요. 587kb...

아마도 텍스트 위주로 되어 있어서 이렇게 용량이 작을 수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앱권한 역시도 네트워크 통신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네요.

참 심플하죠?

 

 

 

 

 ■ 생활백서 앱 실행해 보기

 

앱을 실행하고 나니 총 6가지 메뉴를 확인 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욕실, 거실, 주방, 베란다, 기타, 생활게시판 이렇게 메뉴가 구성이 되어 있네요.

 

 

메뉴리스트 안으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욕실청소의 노하우, 거실청소의 노하우 등이 리스트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네요.

 

 

 

주방이나 베란다의 청소 노하우 역시도 리스트 별로 제목이 잘 보이도록 정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눈에 띄는 것이 주방바닥 기름청소랑 유리에 붙은 스티커 제거할때의 노하우가 궁금해 지네요. ^^

주방 기름때 제거랑 가끔 누가 강력 스티커 붙여 놓고 가면 떼기가 만만치 않을 때가 많았으니까요.

 

 

 

실제 내용들을 두개 정도 확인 해 보면 청소의 노하우가 이렇게 나름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오~ 검정색 옷의 색깔이 퇴색되면 맥주를 활용할 수가 있었네요.

아울러 샤워기 수압이 약할때의 청소 방법도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살펴 본 결과 이정도면 어느 정도 집안 청소의 노하우는 충분히 익힐 수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개발 완성이후에 현재 업데이트는 되고 있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정도 다 익히기만 해도 청소박사가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