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브라이언 아담스 (Bryan Adams) - Everything I do it for You(로빗훗 OST)

벙커쟁이 2013. 6. 26. 01:00
반응형

 

영국 싱글챠트 16주 1위의 역사 브라이언 아담스 (Bryan Adams)

 

 

 

1991년 개봉된 영화로 케빈코스트너가 주연을 맡았던 로빈훗의 주제곡으로 잘 알려진 브라이언 아담스 (Bryan Adams)의 명곡 Everything I do it for You라는 노래와 함께 이 가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케빈코스트너는 이번에 맨오브스틸에서 조나단 켄트역으로 나왔더군요.

 

브라이언 아담스 (Bryan Adams)는 1959년(우리 나라 나이로 55세) 캐나다 출생으로,

주요 수상경력으로는 제34회 그래미 어워드 영화 및 TV부문 최우수 노래상을 받은 바가 있는 매력적인 허스키한 보이스를 소유한 가수입니다.


 

바로 이 노래 "Everything I do it for You"가 그를 그래미상을 받도록 하게 만든 곡이죠.

그는  1980년 1집앨범 'Bryan Adams' 타이틀로 대중들 앞에 처음 데뷔를 하게 됩니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크게 명성을 얻었던 시기는 아니였었죠.

 

 

 

하지만 1983년도에 발매한 3집 "Cuts Like A Knife" 앨범 부터는 그가 발표한 노래가 빌보드 챠트 10위권에 진입을 하게 되면서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때 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브라이언 아담스는 1984년에 발표한 "Reckless" 라는 앨범으로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수록된 싱글곡 중 Run To You, Summer of '69, Heaven은 모두 톱10에 오르는 대 히트를 기록하게되죠.

 

 

아래 영상은 "Reckless" 라는 앨범에 수록된 곡의 일부 입니다.

 

 

 

이 브라이언 아담스(Bryan Adams)가 우리에게 제대로 확실하게 각인된 시기는 1991년도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케빈코스트너와 모건프리먼이 주연을 맡았던 1991년도 영화 로빈훗이 크게 흥행을 하면서 이 영화의 OST로 사용되었던 노래 'Everything I do it for You'가 전 세계를 비롯하여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죠.

 

 

 

이 노래는 영국 싱글챠트 역사상 가장 긴 16주동안 1위를 차지 했었고,

빌보드 핫100에서는 7주연속 1위, 캐나다 싱글챠트에서는 9주 연속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이 노래는 1991년에 발매된 6집 "Waking Up The Neighbours" 의 열 두번째 트랙에 수록된 곡 이죠.

 

 

브라이언 아담스는 이 노래로 인해 1992년 제34회 그래미 어워드 영화 및 TV부문 최우수 노래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됩니다.


Everything I do it for You는 아름다운 가사 때문에 고백송 또는 결혼식 축가곡 으로도 괜찮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브라이언 아담스(Bryan Adams)와 같은 매력적인 보이스와 감성을 내기는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름다운 가사부터 한번 보실까요?

 

 

다음으로 전설의 그 명곡인 영국 싱글챠트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1위를 차지했던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를 들어 보시죠.


브라이언 아담스의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친절하게도 유투브URL까지 알려 주면서 공유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작사 Bryan Adams 작곡 Bryan Adams 모두가 브라이언 아담스라서 내맘데로 하겠다는 생각인가?^^

암튼 저작권료도 장난이 아닐 것 같네요.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해 본 결과 브라이언 아담스는 정규앨범 및 비정규 앨범까지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앨범을 발매하며 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전히 정렬적인 모습에 박수를 보내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