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구글 모토X(Moto X),NUI강화된 기능으로 곧 출시 되는가?

벙커쟁이 2013. 7. 15. 09:52
반응형

 

음성인식기능 강화된 모토X(Moto X) 8월말 출시 되는가?

 

 

NUI(natural user interface) 음성인식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

 

곧 출시될 구글글래스가 음성명령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 것처럼 구글과 모토로라의 합작품인 모토X역시도 음성인식기능을 강화해서 출시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올가을 출시가 아닌 여름으로 출시가 앞당겨 지는 건가? 

 

캐나다 이동통신사 로저스를 통해서 유투브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모토X의 음성명령 인식기능의 소개와 함께 올해 8월말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전 보도에 따르자면 10월 말쯤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을 했었으나 공개된 영상에 따르자면 2개월 정도 앞당겨 출시가 될 것이라는 전망 입니다.

 

 

얼마전 보도된 바에 따르면 구글은 모토X의 홍보를 위해 5억달러 한화로 5천억원 이상을 홍보비로 퍼부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어쩌면 이렇게 유출? 이 된 영상 또한 그 홍보의 한 수단이 아닌가 하는 것을 짐작을 해 보게 되는 군요.

몇번의 총성만으로도 이미 스마트폰 전쟁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듯한 모습입니다.

 

 

 

유투브에 공개된 영상을 확인해 보니?

 

아래는 유트브에 공개된  영상으로 캐나다 이동통신사 로저스의 직원인지 아니면 모델인지는 알 수 없으나 모토X로 음성명령을 통해서 구글에 접속하여 날씨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보여주네요.

또한 휴대폰을 흔들어서 카메라를 실행하여 사진을 찍는 것 또한 보여 주고 있구요.

하지만 모토X를 개발중인 회사측에서는 현재 이 영상에 대해서 공식적인 입장을 내 놓지는 않고 있습니다.

 

 

공개된 영상이 실제 모토X가 맞다고 한다면 개인적은 소감은 뭐 그럭저럭 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영상만 봐서는 딱히 매력적인 요소를 발견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느네요.

음성인식 기능이야 이미 구글 글래스를 통해서 예상을 했던 바이고 카메라 부분은 여타 다른 휴대폰들이 워낙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니까요.


기타 다른 구체적인 성능은 아직 확인 된 바가 없으니 향후 완벽한 소개가 나올때 까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