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임원 등에 필요한 간략한 사임서 양식



일반사원의 사직서와 비슷하게 임원들도 해당 직책을 사임하고자 할 경우에는 대표이사에게 사임의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을 해야 하는데요.

일단 말보다는 문서형태로 전달을 하는 것이 향후 근거를 남길 수 있기에 좋습니다.


법인의 경우 감사와 등재 이사들이 존재를 하는데요.

보통 이런 등재 이사들이 직책을 사임하고자 하는 경우에 간략하게 나마 작성해서 제출을 하는 문서 입니다.


과거 저의 경우도 법인설립시에 서류상 임원으로 참여를 했다가 등재이사에서 명의를 빼달라고 했는데 처리를 안해 주더군요.

그래서 아래 양식을 내용증명으로 전달을 해 본적이 있네요.^^;;

저와 비슷한 경험을 겪으신 분이 제법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에야 법인 설립에 요건이 많이 완화되어 1인이 법인 설립이 가능해 졌다는 소식을 얼마전 이웃분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과거에는 인적구성을 갖추지 않으면 법인 설립이 어려웠거든요.

그래서 지인들의 명의를 빌려다 등재이사에 포함을 시키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긴경우도 많았었구요.

암튼 요즘에는 과거와 같은 문제는 생길일은 많이 없을 듯 합니다.


부득이 사임서를 작성해야 할 경우에는 아래 양식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임서 양식-1.doc


사임서 양식-2.doc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3.07.22 09: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행복한 한 주 되세요.^^

  2. FKI자유광장 2013.07.22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임서 정보 감사합니다. 잘 읽었어요.

  3. 늙은 호텔리어 몽돌 2013.07.22 2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임서, 왠지 뜨끔합니다.ㅎㅎ
    불안해 지기도 하고...

  4. 2013.10.22 1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