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군 전역일 계산기, 리뷰가 재미나네...

벙커쟁이 2013. 7. 25. 16:55
반응형


이거 군인을 위한 앱이 아니였나? ^^;;



오늘 새로나온 재미난 어플이 없나 살피던 중 리뷰를 보고 한참을 웃었던 앱이 하나 있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다름 아닌 전역일 계산기 어플입니다.

첨에는 이거 왠걸 군대 제대를 한지 하두 오래되서 요즘 군인들은 스마트폰 들고 갈 수 있나보다 잠시 착각을 했었네요.


그런데 알고 보니 군대간 남자친구의 전역일을 애태우며 기다리는 여친들을 위한 어플이 바로 전역일 계산기라고 하는 앱이였습니다.

실제로 군인들 보다 더 간절해 보이기도 했답니다.


일단 리뷰에 적힌 이름만 봐서는 무슨 여성전용 어플 같은 느낌이죠?

왠만한 여성전용 어플보다 인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역시나 여성들의 세심함이 있어서 그런지 리뷰자체도 굉장히 꼼꼼하고 여성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울러 군대간 남친을 기다리며 이 어플의 업그레이드를 종용하는 여친들의 간절한 마음또한 엿볼 수가 있네요.ㅋ


군대간 애인을 둔 여인의 마음을 알기라도 하듯 운영자는 하나하나 답글 또한 열심히 달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역일 계산기 앱 리뷰 일부 발췌]



물론 아래와 같이 네이버등에서도 전역일 계산은 쉽게 할 수가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수시로 날짜 설정을 하고 확인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는 앱을 따라 갈 수는 없을 테죠.




■ 군인누리 전역일 계산기 앱 어떻게 생겼나 보니?


실행을 한 화면에서는 현재 설정한 날짜가 없는 터라 입대일자 설정부터 하라고 하는 군요.

날짜가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이야 모르겠지만 금방 입대한 애인을 둔 분들은 시작부터 막막하려나요?ㅎㅎ



아래와 같이 귀여운 캐릭터로 된 육.해.공 등의 군대 캐릭터를 선택하시고 입대일자만 선택하면 설정은 끝입니다.

기타 휴가일자, 면회일자 등도 설정을 해 놓을 수가 있네요.

육군으로 선택하고 날짜를 오늘 날짜인 7월 25일로 선택해 봤더니 전역일이 2015년 4월 24일로 나오네요.ㅋ

오늘 입대하시는 분~ 과연 그 날이 올런지~^^;;;



이 앱 군대가는 남자친구가 여자친구 스마트폰에 설치해 주고 가면 재밋을 것 같네요.

요즘 과거에 비해서 군복무 기간도 많이 줄어 들었으니 군대간 남친 둔 분들은 이 앱 보면서 하루하루 제대의 그날을 손꼽아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운영자는 여친이 고무신 뒤집어 신으려 할때 쯤에 푸쉬알림 팍팍좀 보내시구요. ㅎㅎ

오랜만에 군대시절 추억도 생각나고 그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