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슈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들은?

벙커쟁이 2013. 8. 16. 12:22
반응형

미국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들은? 



1. 세계 최고의 부자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 Helu)


멕시코 텔맥스텔레콤 회장으로 730억불, 우리나라돈으로 81조 4천 3백억원 가량 되는 돈을 재산으로 가지고 있네요.

멕시코 1인당 국민 소득이 우리나라 절반 수준인 것에 비하면 여긴 부의 편차가 계산이 안나옵니다.

2위는 빌게이츠가 670억불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2.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인물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이 분야에서는 미국대통령이 1위를 차지 했네요.

그래도 기분이 좋았던것은 100위권에 우리나라 사람이 포함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짐작은 가시죠? 누구신지? 

바로 반기문 UN사무총장이 30위에 랭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3.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독일총리 앙겔라 메르켈(Angela Merkel)


파이낸셜 타임즈의 전세계 CEO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무려 60%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유로존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믿을 만큼 신뢰를 받고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4. 글로벌 2000 기업순위


기업이익, 매출, 시장가치, 자산가치등을 종합 평가해서 선정하는 글로벌 2000에서는 현재 ICBC중국은행이 1위를 차지했네요.

삼성전자는 지난번 보다 순위를 올려서 현재 20위에 랭크가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가 89위로 100위권 내에 진입되어 있는 한국기업은 삼성과 현대차 단 두곳의 회사 뿐이였습니다.

반면 중국의 경우는 1위를 포함하여 100위권내에 무려 9개의 기업이 포진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습니다.

짝퉁의 나라라고 치부하고 그냥 무시만 할게 아니라 이들의 경쟁력을 면밀히 검토를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5. 세계 혁신기업 순위


글로벌 혁신기업순위 1위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Salesforce.com이 차지를 했습니다.

반면 혁신의 아이콘이라 불리웠던 애플을 확인해 보니 79위에 랭크가 되어 있더군요.

우리나라 기업들은 아직 여기에서 100위권 내에 진입해 있는 기업은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노동시간 1위, 교통사고율 1위 이런 것 보다는 이런 좋은 분야에서 1등을 했다는 소식을 우리 나라도 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