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어  앞으로 교차로 끼어들기, 꼬리물기 등에 대한 과태료 부과에 대한 내용의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안을 심의,의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론 교통법규는 당연히 지켜져야 하고 얌체운전자는 사라져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운전을 하는 입장에서는 이 것이 무조건 반가운 것 만은 아닐듯 합니다.



■ 의도치 못하게 끼워들기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어제 저는 인사겸 미팅겸 해서 업무차 경기도 안양을 갈 일이 생겼는데요.

극심한 정체가 빛어지더군요.  야간이라 앞의 교통상황을 제대로 가늠하기 조차도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안양쪽으로 우회전 진입을 하기 위한 구간이 2Km전 부터 밀리기 시작하더군요.

일반적인 운전자라고 하면 이때 부터 우측진입을 시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1km전이나 500m전방부터 진입을 시도하려고 할테데 극심한 정체상황에서는 사람들이 진입을 위한 양보를 잘 하려고 하지를 않습니다.


이렇다 보니 진입구간 막바지에 가서 진입을 시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종종 벌어지기도 하는 것이구요.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정체로 진입구간의 몇 킬로미터 전부터 끼어들기 방지를 위해서 경찰이 나와서 통제를 하든 뭘 하든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야간에 특히나 빗길운전의 경우에는 도로 바닥에 표시된 좌우회전 진입차로가 잘 안보이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이럴 경우 본의아니게 직진차로와 회전구간을 혼동하는 일이 종종 발생을 하기도 하구요.



■ 본의 아니게 꼬리물기 될 수도 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정체구간에서는 운전 미숙자들이나 초보 운전자들의 경우 시선을 멀리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시야가 멀리 보이지 않는 곡선 구간등에서는 신호를 보고 앞차가 움직일 것이라 생각을 하고 진입을 시도하는 경우도 허다 합니다.   특히나 야간 운전의 경우는 이러한 상황판단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가 있구요.




물론 얌체운전자들이 많기는 하여 선량한 운전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긴 하지만, 교차로 끼어들기 과태로, 꼬리물기 과태료 부과라고 하는 법안의 통과에 앞서 교통체증 상황에는 경찰배치 인력을 좀더 늘여서 원활한 교통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먼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일에 환영을 하시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여러분들도 이번 법안 통과에 따라서 본의아닌 위반으로 벌금을 물 수도 있을 테니까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스델 ♥ 2013.11.12 1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그래도 염려되는 부분이 본의가 아닌 꼬리물기의
    경우입니다.
    부디 운전하면서 이런 황당한 일을 겪게 되지 않길
    바라고 있습니다.^^
    행복한 화요일 보내세요!

  2. 한석규 2013.11.12 13: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염려가 되는 부분들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날이 갑자기 추워졌는데 몸관리 잘하시구 감기조심하세요^^

  3. 명태랑 짜오기 2013.11.12 14: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염려가 되는 부분이 있네요.
    잘 보고 갑니다^^

  4. 라이너스™ 2013.11.12 14: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얌채들은 좀 단속당해봐야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유쾌한 하루되세요^^

  5. 해피선샤인 2013.11.12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도치 않게 끼어들기나 꼬리물기를 하는 경우도 있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고의로 그러는 경우가 더 많다 보니, 더 단속을 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사람 생명과 연결되는 부분이라 더 그런 듯...

  6. 도도한 피터팬 2013.11.12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죽하면... 하는 생각도 없지 않아 있네요

  7. 릴리밸리 2013.11.12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꼬리물기로 얌체짓 하는 운전자들 때문에 신호가 바뀌어도 진입이
    곤란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앞으로는 개선이 많이 되겠네요.^^

  8. 꿍알 2013.11.12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차로 끼어들기하면 과태료를 물게됐나요??
    전 운전을 안해서 잘...^^;;;
    말씀하신것처럼 얌체운전이 아닌 교통상황이나 운전미숙으로 인한 경우도 있을수있는데
    무조건 과태료를 물게하는것은 적절하지 못한것 같네요.
    (추후에 제가 운전을 하게된다면 과태료 물 가능성이 많을것 같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