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해외여행

인터파크항공 비행기 스케쥴 변경 및 수수료는?

벙커쟁이 2013. 12. 29. 09:01
반응형


저의 경우는 해외 여행시에 주로 인터파크항공을 통해서 비행기표를 예약을 하고 여행을 하는 편인데요.

가장 편리하고 또한 여러번 외국을 다녀오다 보니 여러번 다른 곳과 비교를 해 봐도 가장 저렴하게 비행기 표를 구할 수가 있는 듯 해서 자주 이용을 하고 있는 편 입니다.


그런데 갑작스런 스케쥴 변경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스케쥴을 변경하고 수수료는 얼마나 대략 나오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체크를 해서 변경을 하면 좋겠지만 일단 발권을 하고 나면 반드시 게시판 상담을 통해서 처리를 해 주셔야 합니다.



■ 스케쥴 변경의 방법 


일단 인터파크투어로 접속을 하셔서 '마이페이지 > 예약확인/취소' 부분으로 접속을 합니다.

다음으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스케쥴 변경요청' 부분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게 되면 문의구분에서 스케쥴변경 부분을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날짜를 게시판에 문의를 해 주시면 됩니다.




문의 내역은 영업일 기준으로 해서 보통 2시간이내에 답변이 옵니다.

여행 성수기에는 답변이 좀 지연이 되기도 하나 거의 2시간 이내에 답이 오는 편 입니다.



스케쥴 변경 수수로 부분은 보통 항공사 수수료 + 여행사 수수료가 소요가 됩니다.

항공사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가 있구요. 물론 동일 구간 동급좌석에 한해서 그렇게 적용이 됩니다.

제주항공의 경우를 확인해 보니 총 6만원 정도가 들어가더군요.


인터파크항공을 통해서 항공권 발권을 하신 경우에는 실시간 스케쥴 변경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혹시라도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은 업무시간에 미리미리 문의를 해 두셔서 여행에 차질이 없으셔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