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인터넷 홈텍스로 사업장주소 변경 방법 알아보기

벙커쟁이 2013. 12. 29. 17:47
반응형


개인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 처음부터 사옥에서 사업장 주소를 두면 최고일 테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임대를 해서 사무실을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사정상 사업장을 이전을 할 경우가 발생이 되면 여러가지로 해야 할 일들이 참 많으실 겁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사업자등록증 상에서 사업장 주소시 변경 신경을 하시는 것일 텐데요.


물론 임대차 계약서를 가지고 사무서를 가셔서 변경신청을 하시면 즉시 처리되고 새로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 받으실 수가 있게 됩니다.

그러나 요즘같이 바쁜 시대에 굳이 세무서까지 방문을 하셔서 대기하고 있다가 업무처리를 하실 필요는 없구요.


인터넷 홈텍스를 통해서 간단하게 처리를 하실 수도 있으니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홈텍스로 사업장 주소지 간단하게 변경하고 사업자 등록증 재 발급받기 


아래와 같은 단계에 따라서 진행을 해 보시 바랍니다.


1단계 :  회원가입/로그인 및 공인인증서 등록


요즘은 거의 모든 분들이 홈텍스에는 회원 가입이 되어져 있으신듯 하더군요.

혹시 가입을 안하신 분은 우선 회원가입부터 진행을 하시고 다음 단계로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이신 경우에는 은행용 무료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도 됩니다.

법인의 경우에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등록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셔서 등록을 하셔야 하구요.






2단계 사업장 주소지 정정신청 하기


우측 메뉴를 확인해 보시면 '사업자등록 관련 신청 신고'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는 아래 빨간 박스로 표시를 해둔  정정업무 메뉴에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을 선택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상단에 보이는 '다음' 메뉴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하세요.




주소지 변경 신청 부분이기 때문에 이미 등록이 된 사업자를 불러 오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검색을 누르게 되면 어려분들의 개인정보와 비교를 하여 자동으로 사업자 정보를 불러 오게 됩니다.




검색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보 조회화면 팝업이 뜨게 될 것입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처럼 여러분들의 사업자 정보를 확인 하시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처럼 정정할 내용 및 주소를 수정을 해 주시면 변경 처리절차는 쉽게 마무리가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주소 정정 신청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임대차 계약서를 첨부를 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집주소로 하셨을 경우에는 등기부등본을 카피해서 첨부를 해 주시면 되구요.




3단계 주소변경 사업자 등록증 인쇄하기


통상 24시간이내에 신청을 하면 금새 주소지 변경 신청이 마무리가 됩니다.

저의 경우는 과거에 경험을 해 보니 오전에 신청을 하여 오후에 마무리가 된 듯 하더라구요.

우리나라 전산망을 통한 업무처리가 정말 빨라 졌다는 것을 실감을 했던 기억이 나는 듯 하네요.


주소가 변경된 사업자 등록증을 인쇄를 하려고 하면 상단메뉴의 '세무서류신고.신청 -> 사업자등록증(재)발급신청' 메뉴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어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청가능 시간은 오전 9시~오후6시까지이니 해당 시간에만 업무처리가 가능 함을 참고 해 두시기 바랍니다.




처리 결과 여부는  '세무서류신고.신청 -> 나의 세무서류 신청결과'에서 확인하신 후에 인쇄가 가능 합니다.

아울러 프린터로 인쇄를 하려고 할 경우 프린터 관련 프로그램들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설치 방법은 인쇄를 하려고 할 경우 자동으로 설치가 되거나 혹은 수동으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최신형프린터의 경우 지원프린터가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홈텍스에서 제공하는 복제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인쇄가 안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을 확인 설치 후 인쇄를 해 주셔야 합니다.



사업자 주소지가 변경되었을 경우 인터넷에 익숙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굳이 세무서를 방문하시지 마시고 편리하게 홈텍스로 집에서 주소지 변경 신청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