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윈도우 버전과는 달리 Window8의 경우에는 너무 많은 변신을 한 나머지 이용자들을 헷갈리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상적인 평범한 화면과는 달리 나만의 화면을 꾸미고 싶어서 바탕화면 테마를 변경하고자 하면 좀 혼란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처음 윈8을 사용할 때에는 그런 경우를 많이 겪었으나 이제 좀 사용기간이 지나고 나니 그럭저럭 쓸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Window8에서는 바탕화면의 테마를 어떻게 변경을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메뉴 불러오기


보통 배경화면을 사진등으로 변경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화면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배경화면을 변경을 하곤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Win8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메뉴들이 등장을 하게 되는데 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 메뉴를 봐서는 왠지 '그래픽 속성' 부분의 메뉴를 선택하거나 혹은 '화면 해상도' 이 메뉴를 선택해야 할 것 같은데 아니구요.


'개인설정' 이라고 하는 메뉴 부분을 선택을 해 주셔야 합니다.




2. 다양한 테마 선택해 보기


개인설정 부분으로 들어가 보시게 되면 바로 이곳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마우스 포인터, 화면색상, 화면보호기, 소리 등의 변경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바로 이곳에 있다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도 이전 버전들에 비해서는 다소 사용자들을 혼란 스럽게 만들었던 부분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것들 하나하나가 기존사용자들에게 윈도우8을 꺼리는 이유가 될 수도 있었을 테니까요.




3. 바탕화면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하기


이 부분 역시도 그냥 봐서는 뭐를 건드려야 할 지 모를 수가 있는데요.

'개인설정' 부분의 제일 하단으로 내려와 보시면 '바탕화면 배경, 슬라이드쇼'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야만 사진 선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4. 원하는 사진선택 및 화면효과 지정


이제 바탕화면에 나오게 할 사진들을 선택을 하시구요.

옵션에서 사진위치와 슬라이드쇼에 대한 시간간격을 지정을 해 주시면 바탕화면배경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윈도우8을 사용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개인적인 생각을 피력하자면 이 버전이 실패할 수 밖에는 없었던 이유는 바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에서의 실패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배경화면 하나 바꾸는 것 조차도 이렇게 사용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니 말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