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종류에 따라서 어떤 것은 베이스를 강조해 줘야 하고 어떤 것은 고음을 강조해 줘야 하고 그럴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민감하지 않은 분들이라고 하면 그냥 셋팅이 된 그대로 음악 감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스타일에 적합한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아마도 EQ기능은 필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자주 들으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아래 이야기 하는 앱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저역시도 설치를 해서 이용을 해 보니 아주 심플하고 기능 또한 단순해서 쓸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나마 어떤 앱인지를 캡쳐된 내용을 통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음악볼륨 EQ 설치하고 실행해 보기


아래 소개하는 어플은 안드로이드 전용이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설치를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단순한 기능때문에 인기를 많이 얻어서 그런지 몰라도 벌써 1천만명 이상이 다운로드를 받아서 이용을 하고 있는 앱이기도 하죠.

용량은 2.14mb로 평이한 수준이며 요구하는 앱권한 또한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실행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이 단순하게 볼륨조절기와 EQ를 불러와 소리크기와 음색을 조절을 할 수가 있는데요.

배경화면을 가리지 않아서 일단 괜찮더군요.

하단에 조그맣게 보이는 'EQ', 'VU' 버튼을 눌러서 아래 보이는 것과 같이 화면전환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EQ기능에서는 수동으로 음색을 조절을 해 볼 수가 있으며 조절이 힘들 경우에는 미리 셋팅이 된 힙합, 락, 댄스,라틴등의 미리 설정이 된 EQ를 선택해서 음악을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이 앱은 항상 실행이 되어 있어서 좀 거슬릴 수가 있으며 평소 사용필요가 없을 경우에는 강제종료를 해 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어찌 되었건 간에 심플하고 편리한 기능 만큼은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간략하게 사용 후기를 올려 봅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