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구글 최적화 확인하기, prchecker(Page Rank checker)

벙커쟁이 2014. 4. 1. 19:19
반응형

여러분들의 블로그에서 구글 유입은 얼마나 되시나요?

구글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고 하면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은 꾸준한 검색 유입을 지속적으로 유지를 할 수 있는 좋은 장점이 있기도 한데요.

물론 아래 소개를 해 드리는 것이 100%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을 테지만 그래도 일정 부분에 있어서는 신빙성이 있는 듯 보여 지긴 했습니다.

이 'PRChecker' 라고 하는 웹사이트 에서는 여러분들이 운영하고 계신 블로그가 구글에서 얼마나 좋은 점수를 얻고 있는지를 간략하게나마 0점 부터 10점까지 점수를 매겨서 보여주는데요.

참고로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아닌 듯 하니 그냥 재미삼아서 그냥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방법 


해당 사이트는 구글 등에서 'PRChecker'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방문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뭐가 영어로 잔뜩 써져 있긴 한데 아래 보여지고 있는 URL 입력창만 집중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보이시는 바와 같이 여러분들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Check PR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 보이시는 바와 같이 Anti-bot code라고 하는 것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해당 보안코드를 한번더 입력을 하시고 'Verify Now'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랭크 결과 값이 아래와 같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지금 보고 계신 벙커쟁이 블로그는 아직 4점에 머물고 있네요.  좀더 분발을 하여 5점대를 넘기도록 노력을 해야 할 듯 합니다.


물론 이 점수가 낮다고 해서 구글 최적화가 되었다 안되었다고 하는 것을 야기하는 것은 아닌 듯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이웃블로거 분들에게 열심히 댓글을 많이 달아 주신 분들의 경우에도 점수가 높게 나오는 듯 보여서 방문자 수와 이것과의 100% 상관관계는 없는 듯 보이긴 했었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의 경우에는 결과값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 네이버블로그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확인이 안되는 것 같더군요.

두 세분 정도의 파워블로거 분들의 URL을 입력해 보았으나 결과는 'N/A'로 나오더군요.

여전히 국내 검색유입의 절대 강자는 네이버 이기 때문에 점수가 낮게 나온다고 해서 너무 좌절은 하시지 마시구요.

앞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그냥 재미삼아서 체크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