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어벤져스2 교통통제 일정 및 우회도로 등 살펴보기

벙커쟁이 2014. 4. 2. 11:24
반응형

헐리우드 영화 한편이 뭔지 이번주 4월 2일부터 주말 까지는 서울 곳곳이 교통통제로 인한 교통체증으로 몸살을 앓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불과 1년 전 정도까지만 해도 항상 마포대교를 넘어서 출근을 했었는데 어벤져스2교통 통제로 인해서 마포대교부근을 다녀봐서 아는데 그곳을 통제하게 되면 여의도나 영등포로 넘어가는 사람들이나 혹은 여의도 쪽에서 강북을 넘어 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불편을 겼으셨을 것으로 생각이 되어 집니다.


헐리우드 영화도 좋지만 서울 주민들이 겪는 불편이 이번주에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어떤 일정으로 어떤 구간들이 통제가 되는지 살펴 보도록 할게요.


■ 어벤져스2 교통통제 일정 어떻게 되나? 


우선 지난 3월 30일 마포대교에서의 촬영은 끝났으니 이후 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4월2일~4일(화~금요일) : 상암DMC부근

2차촬영의 시작으로 월드컵북로가 오늘인 4월2일 3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6시까지 매일12시간씩 전면 통제에 들어가게 됩니다.


통제구간은 양방향 모두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 구간을 지나시는 분들은 이번주 내내 상당한 불편을 겪으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통제구간을 지도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월드컵파크 7단지 사거리 부터 상암초등학교 구간이 통제가 되는 것으로 이 구간을 지나려 할 때에는 성암로,월드컵로,가양대로,매봉산로 등을 이용 우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2. 4월 4일(토) :청담대교 북단램프

주말인 토요일에는 새벽 4시30분 부터 오후 5시 30분 까지 13시간가량 청담대교 북단램프 부근이 교통통제가 됩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이날은 건대입구사거리,청담대교 남단방향, 영동대교, 성수사거리,청담대교 진입로 등이 통제가 됩니다.  따라서 주말에는 해당 구간을 지나시지 않도록 우회해서 지나시길 바랍니다.


3. 4월 6일(일요일) : 강남대로

새벽 4시30분 부터 12시 까지 7시간30분가량 강남대로(강남역사거리에서 교보타워사거리) 진행방향 전차로와 버스전용차로 등이 통제가 됩니다.

참고로 어벤져스2 촬영일정은 이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이후 4월 7일부터는 다시 계원예술대학교 등에서 계속 진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 가지아쉬운 점이 있다면 언론을 통해서 대중교통에 관한 우회정보롤 다산콜센타나 또는 서울지방경찰청 종합교통정보센타를 통해서 알 수 있다고 보도를 하였으나 막상 들어가 보니 다산콜센타의 경우는 직접 전화를 해야 하는 듯 하였구요.

서울지방경찰청 종굡교통정보센타를 통해서도 버스 우회노선 부분은 각 번호별로 어떻게 되는지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위와 같이 지도와 우회도로에 관한 사항들만 나오더군요.

무엇보다 어벤져스2 교통통제로 인해서 불편을 겪으실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일 텐데 말입니다.

이 부분들은 시민들을 위한 배려가 좀더더 철저하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 운전자 우회도로 찾기, 내비게이션 이용시 주의 사항


어벤져스2 교통통제 기간 동안 이날 해당 구간을 지나시는 분들의 경우는 가급적 이통사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티맵이나 올레내비등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루정도 사용하는 것은 데이타도 그리 많이 사용을 하지 않고 별 부담이 없으실 겁니다.

예를 들어 올레내비의 경우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데이타를 15MB정도 소요를 한다고 하니 그리 데이타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실시간 정보 수신을 하지 않는 내비 등의 경우에는 최근과 같은 급작스런 교통통제 발생상황은 대비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회도로를 안내하지 않고 통제가 되고 있는 곳으로 그대로 안내를 할 수도 있으니 이 기간 동안은 실시간 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내비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하게 우회도로를 찾아 가시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참에 비싼 스마트폰 기능 제대로 한번 이용해 보는 것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