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리얼스토리눈 전원주택 건축사기, 전원주택 분양사기 등 예방의 방법은?

벙커쟁이 2014. 7. 22. 18:00
반응형

오늘 방영이 될 리얼스토리눈 에서는 전국을 돌며 자신을 목사라고 속이고 저렴하게 전원주택을 건축해 주겠다고 하였으나 결국은 제대로 된 시공조차도 하지 않았거나 혹은 건축이 되었더라도 곳곳에 부실시공의 흔적이 남아서 여러사람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다니고 있는 남자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 해마다 전원주택은 분양사기 부터 해서 건축사기에 이르기 까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참 많은 듯 합니다.

은퇴를 하시는 세대들이 많아지다 보니 은퇴 이후의 삶을 한적한 전원주택에서 보내고자 했던 분들의 말년의 삶을 송두리채 앗아간 정말 추악한 인간 때문에 전국에서 많은 피해자가 속출한 모양 입니다.


 ■ 전원주택 분양사기, 전원주택 건축사기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사기의 함정


목사 행세를 하며 전국을 돌며 전원주택 건축 사기 행각을 벌인 남성

ⓒ 리얼스토리눈


이번 전원주택 건축사기 피해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목사 행세를 하는 어느 남성에 의해서 이루어 진 것이라고 합니다.

이 남성과의 연락의 시작은 모두가 인터넷을 통해서 이루어 졌었다고 하는데요.

인터넷에 전원주택 건축에 관한 문의글을 올리자 이 남성으로 부터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아마도 블로그나 카페 혹은 홈페이지 등을 개설해 놓고 이런 사기 행각을 벌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연락이 온 남성은 자신을 목사라고 소개하고 친황경 공법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전원주택을 지어줄 것을 약속했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목사라는 말과 시세보다 저렴한 건축비에 속아서 덜컥 계약을 했었던 모양입니다.

그러나 결과는 계약과는 다르게 추가 비용을 요구하거나 혹은 차일 피일 공사를 미루며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은 곳도 있고 완공이라고 해도 부실공사가 된 집이라는 것이죠.



이로 인해서 피해를 본 사람들은 이 남성을 경찰에 신고를 했으나 경찰에서는 증거 불충분으로 형사처벌을 할 수가 없었고 민사소송에서는 승소를 하였지만 이미 그 남성은 파산 신고가 되어 있어서 피해금액을 돌려 받을 수도 없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더욱더 놀라운 것은 자신의 이름이 피해자들에게 알려지자 사업체이름을 바꿔서 여전히 영업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죠.

이런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기에 방송을 통해서건 아니면 인터넷을 통해서건 더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전원주택 건축사기 피해 예방 하려면?

이번 이야기를 보고 나서 그나마 양심적인 전원주택 건축주들이 오랜 시간 운영을 하고 있었던 여러 블로그들을 한번 둘러 봤습니다. 대체로 그 분들이 하는 말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곳들은 한번쯤 의심을 해 봐야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아울러 전원주택 건축업자가 과거 시공실적에 부실시공이 없는지를 확인해 봐야 하고 추후 하자보수 까지 책임질 수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전원주택 분양사기 등의 예방

지난 2011년도에는 공정거래위원회 까지 나서서 전원주택 분양사기 주의보를 발령할 정도로 한때 전원주택 분양사기가 기승을 부린적이 있습니다.


일간지 1면에 버젓히 남의 땅의 사진을 찍어놓고 전원주택 분양광고를 하기도 하고 집을 지을수가 없는 땅을 전원주택 필지라 속여 파는 등 한때 난리도 아니였죠.


이러한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미 다 지어진 전원주택을 분양을 받거나 혹은 토지를 구입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현장을 방문해서 광고 내용이 사실인지, 주변 부동산을 통해서 시세 등이 적정한지를 확인하고  관할 지자체를 통해 반드시 토지 용도를 확인할 것을 공정거래위원회는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여튼 이번 전국을 돌며 수만은 사람들을 울린 전원주택 건축사기범을 리얼스토리눈에서 제대로 밝혀 줬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그래야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을 테니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