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1564

창녕군 남지 유채축제 현장을 둘러 보다

해마다 이맘때면 어김없이 유채꽃이 만발하게 핀 창녕군 남지읍을 찾게 됩니다.참고로 창녕군 남지읍에 조성이 된 유채꽃밭은 그 크기가 23만평 정도가 되어서 우리나라에서는 단일 유채꽃 단지로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하더군요.그 크기가 얼마나 큰지 축제때 운행을 하는 코끼리 열차를 타고 돌아 보질 않으면 다 돌아보기가 힘들 정도이니 말입니다. 올해도 2015년 4월 17일 부터 유채축제 전야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를 시작하게 된다고 하더군요.하지만 이미 이곳에서는 지난주 부터 사실상 유채꽃 축제가 시작이 된 듯 보였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도 꽃밭이 더 잘 조성이 된 듯 하더군요. 끝이 보이질 않는 유채꽃밭이 이토록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바라 보이는 곳에는 근대문화유산인 남지..

통영케이블카 심장이 쫄깃해 지는 기분

지난번 통영 동피랑마을을 여행하면서 아쉽게도 케이블카를 못타봤던 터라 지난주 평일 시간을 내서 지난번 못타본 통영케이블카를 타 보고 왔습니다. 왕복으로는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가 되는데 지난주 금요일 이였던 1월 31일은 바람이 많아 불어서 케이블카 운행이 평소보다는 조금더 천천히 운행이 된다고 하더군요.평일이라서 그리 오래 줄을 서 있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여분 이상을 기다려서야 케이블카에 오를 수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왕복 만원인데 편도로 타고가서 내려오기에는 만만치 않을 거리인 듯 했습니다. 통영케이블카는 운행구간의 중간을 넘어가니 본격적으로 무서워 지더군요.제가 간 날은 바람이 워낙에 많이 불어서 그런지 케이블카가 좌우로 심하게 흔들려서 정말 스릴만점 이었습니다. 심장이 쫄깃쫄깃 해..

부동산전망 가급적 좋은집 새집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

최근 살던 집을 내 놓고 다른 곳으로 이주를 하게 되어서 부동산 거래 동향을 살펴 보던 중 과거와는 많은 것이 달라 졌구나 하는 사실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재개발을 통해서 확실한 투자수익을 거둘 수가 있는 곳이 아니라고 한다면 이제는 낡고 오래 된 집들은 사실상 오르지 않고 계속해서 집값이 떨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앞으로는 집을 구매할 때에 가급적 금액이 비싸더라도 새로 현재의 트랜드에 맞게 잘 지은 집을 사야만 하겠다는 생각이 새삼 더 들게 되더군요. ■ 오래된 집 거래 잘 안된다 ▷ 투자의 목적에서 주거의 목적으로 변화이전에는 부동산은 거주의 목적이라기 보다는 나나 할 것 없이 투자의 목적으로 생각을 했었습니다. 따라서 헌집 새집 구분을 잘 하지 않았고 새집과 헌집의 가격차이도..

사회/경제 2015.01.05

소비자리포트 애완동물 분양피해 꼭 알아두어야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가정마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곳들이 많은 듯 합니다. 저 역시도 과거에는 강아지를 계속해서 키웠었는데 요즘에는 제 몸 간수하기도 힘드네요. ^^ 잠깐 소비자리포트 예고편을 보니 우리나라 애완동물 분양시장 규모가 지난해 무려 2조원을 넘어 섰다고 하는 군요. 시장규모가 커진 만큼 피해자 규모도 상당히 많아졌기에 2014년 12월 19일 소비자리포트 에서도 방송을 통해서 애완동불 분양피해를 다루는 만큼 애완동물 분양피해를 혹시라도 입으셨거나 앞으로 애완동물 분양을 받으실 예정인 분들은 최소한의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 하시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애완동불 분양피해 입지 않으려면 꼭 알아 둬야 할 상식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소비자기본법시행령 제8조3항에 ..

사회/경제 2014.12.19

국토부 대한항공 초강수? 조현아 전 부사장 항공법위반 적용내용 살펴보니

국토부 대한항공 초강수? 왠지 모르게 초강수로 국토부가 대한항공을 봐주기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느낌이 들 정도더군요. 이번 대한항공 땅콩리턴 사건은 국토부가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을 검찰에 고발키로 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으나 실제 보도자료 내용을 보고 있노라면 적용된 항공보안법위반 사항이 참으로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칫 재벌입장에서 보자면 호주머니에서 먼지를 털어내는 정도도 안되는 돈으로 사건을 무마할 수도 있는 정도의 항공보안법 위반 사항이 이번 국토부 조사에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게 적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폭언이나 소란행위는 있었으나 폭행 사실은 확인하지 못했다는 것이죠. 실제로 항공보안법 조문을 보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항공보안법 23조 1항만 ..

사회/경제 2014.12.17

주방세제 대체로 안전, 세척력 양호 그러나 가격은 최대 3배차이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주방세제중 제조업체 NB 브랜드 8개, 대형마트 PB 브랜드 3개 총 11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척력, 친환경성, 안전성, 경제성 이렇게 세가지 항목을 시험평가하였으며 아울러 최근 1년 이내에 주방세제 구매 및 사용 경험이 있는 전국에서 만 20~69세의 여성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를 하였습니다. 조사 결과 대체적으로 세척력은 양호한 편이었고 안전성에 있어서도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등 안전성을 갖추고 있었으나 가격은 상대적으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었습니다.주방세제를 선택할 때에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 주방세제 11종 시험평가결과 ▷ 주방세제 세척력 평가결과총 11개의 제품중 일반 브랜드 제품은 키친솝..

사회/경제 2014.12.15

등산스틱 추천 알펜로드 원스틱 내키에 맞는 길이조절이 가능

날씨가 많이 추워진 요즘 등산을 다닐 때에는 특히나 주의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운동과 더불어 산행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미쳐 등신스틱을 준비를 하지 못한 갑작스런 산행의 경우에는 긴 막대기 하나를 발견하면 종종 등.하산시에 지팡이처럼 사용을 해서 짚고 내려올 경우가 있었는데 잘 만들어진 등산스틱만큼은 못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닥을 짚어주는 보조기구 하나만 있어도 한결 등산이 수월해 지는 것을 경험을 하곤 했었습니다.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항공소재를 사용한 튼튼하고 괜찮은 등산스틱 추천을 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 항공소재 사용, 길이조절이 자유로운 등산스틱 추천 알펜로드 원스틱 ▷ 9단 길이조절이 가능한 알펜로드 원스틱(http://onestick.co.kr)마침 '블..

미니세탁기 성능실험 일부제품 표시성능과 달라

2015년도에는 1인가구수가 5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향후 20년 뒤인 2035년에는 1인가구수가 732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전제품 등도 소형화 경량화 되는 추세가 있는데요.최근 한국소비자연맹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3kg이상~4kg미만의 용량을 가진 미니세탁기 중 전자동방식으로 작동되는 최신 제품 6가지를 업체별로 선정해서 세탁방법에 따른 성능 등에 대한 시험을 실시한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싱글족으로 살아가시는 분이나 조만간 독립을 하실 분이라고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 한국소비자연맹 미니세탁기 성능실험(자료출처 : 스마트컨슈머) ▷ 조사대상 미니세탁기 품목 세탁 방식 제조사 모델명 세탁용량 에너지 등급 가격(원) 전기 ..

사회/경제 2014.12.11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그리고 조롱거리가 된 땅콩리턴

에어아시아가 영원한 캡틴 박지성을 홍보대사로 임명을 하고 파격적인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국제선은 아니지만 과거 외국을 나가서 에어아시아를 이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 그럭저럭 탈만 하더군요.다만 기내식 같은 것이 일절 없다는 것 만 뺀다면 동남아 등지에서는 비수기때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항공편을 이용하면 가끔은 버스비 보다 조금 더 비싼 비용만 지불을 해도 비행기를 타고 지방도시를 둘러 볼 수가 있기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이번에 에어아시아 프로모션이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땅콩회항 논란이후 곧바로 진행이 되고 있는 터라 한편으로는 마음이 좀 씁쓸해 지기도 합니다. ■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조롱거리로 사용이 된 대한항공 땅콩리턴 사건 에어아시아 프로모션 기타 홍보등에서 ..

사회/경제 2014.12.10

경기도 2층버스 시범운행 광역버스 입석금지 대안 될까?

경기도 2층버스 시범운행이 12월 8일을 시작으로 12월 26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더군요.2층 버스는 몇년 전 부터 해 마다 태국을 가서 지방도시를 둘러 보면서 한번씩은 꼭 이용을 해 봤던 교통수단이라 잠시 저를 추억에 잠기게 하더군요. 올해도 추운 겨울에는 따듯한 나라로 가서 지내 볼까 계획을 세웠지만 올해는 아쉽게도 실천을 못해서 2층 버스를 타려고 하면 수원이나 사당역으로 가서 이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기도 2층버스에 대해서는 다소 염려가 되는 부분도 있어서 몇 가지를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경기도 2층버스 예산, 안전성 문제 등 고려 되어야 ▷ 지나치게 비싼 버스 가격의 문제, 기존 광역버스 대비 4.7배 가격인 7억이번에 시범운행을 하게 된 경기도 2층버스는 영국 알렉산더 ..

사회/경제 2014.12.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