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K-POP

izi 응급실, 꽃미남 그룹 izi 그리고 보컬리스트 오진성 이야기...

벙커쟁이 2013. 3. 16. 02:43
반응형

izi 응급실, 꽃미남 그룹 izi 그리고 보컬리스트 오진성 이야기...

 

 

한때 쾌걸춘향 OST "응급실"란 노래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그룹 izi

당시 이 노래는 2005년도에 정식 앨범으로 발매 되긴 했지만,

훨씬 그 이전에 모던라이프엔터테인먼트 신동우 작곡가겸 프로듀서에 의해서 만들어진 곡이기도 하다.



당시 신동우 프로듀서가 작사,작곡,편곡을 모두 담당했었다.

참고로 신동우 작곡가는 왁스 "오빠", 조관우 "겨울이야기" DJDOC "여름이야기" 등 유명한 곡을 제법 많이 써낸 작곡가이기도 하다.

 

이 노래는 작년도 11월 슈퍼스타K4에서 정준영이 리메이크를 해서 다시한번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도 했었다.

 

 

그룹 izi는 노래로는 꽤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당시 드라마 OST로 너무 각인이 되는 바람에

드라마가 끝남과 동시에 아쉽게도 대중들의 기억속에서 점점 사라지고 말았다.

 

영화태풍태양의 OST역시도 이 그룹이 부른 곡이기도 하다.

 

 

멤버들의 구성은 어떻게 되었었나....멤버 구성을 살펴보면?

보컬 오진성, 베이스 신승익, 기타 이동원, 드럼 김준환 이렇게 4명의 꽃미남 밴드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현재 내가 가장 잘 알고 있는 멤버의 근황은 바로 보컬리스트 오진성 군이다.

데뷔 전 부터 데뷔당시까지는 모던라이프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을 해 왔었다.

 

 

이후 모던라이프엔터테인먼트와 결별을 하고 배우 이준기가 군대를 가기 전까지는

배우 이준기와 잠시 같은 소속사에서 중국공연등을 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기도 했었다.

전년도 말 쯤에 들은 소식으로는 다시 음악활동을 재개 한다는 소식을 들었었던 것 같다.

 

[자료출처 : 오진성 미니홈피]

현재 오진성 군은 특별히 소속사에 적을 두지 않은체로  연신내쪽에 있는  izi Bar를 운영하면서

열심히 음악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벌써 10년이 넘게 알고 지낸 이 친구를 내가 특별히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변함이 없다는 것이다.

몇년이 지나도 어제 본듯한 그런 한결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세상의 때가 묻어서 변하기 마련이건만 늘 한결같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일이던가?

 

하루속히 오진성 군의 허스키하고 파워풀한 노래를 다시 들어 봤으면 하는 바램이다.

 

마지막으로 "이 바보야 진짜 아니야" 추억의 이 노래  izi "응급실" 한번 들어 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