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작성상식/양식/계약서

공동사업 계약서 양식과 작성방법, 업무영역이 명확히 나눠질 경우 활용

벙커쟁이 2013. 3. 16. 15:49
반응형

공동사업 계약서 양식과 작성방법

 

 

본 계약서는 양사간에 간단하게 작성해 볼 수 있는 형식의 공동계약서 입니다.

이 경우는 양사간의 업무영역과 역할이 명확할 경우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한쪽은 개발영역을 맡고 다른 한쪽은 콘텐츠 공급과 프로모션등을 맡는 경우 같은 것이겠죠.

양사간의 업무규정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는 형식 입니다.

 


본 내용에는 간단한 계약용어의 설명과 함께 정산과 수익배분에 대한 내용등이 계약서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업무에 맞게 수정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샘플]공동사업계약서.doc

 

[내용요약]

 

㈜  (이하 “갑”이라 칭함)과 ㈜  (이하 “을”이라 칭함)는 “갑”이 “을”과 “ 오디션을 통한 신인가수 선발오디션 서비스” (이하 “오디션”이라 칭함)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한다.

 

중략....

 

제 1 조 (목적)
본 계약은 “을”의 음반제작기획 역량 및 보유하고 있는 컨텐츠를 활용하여 “갑”이 유.무선 인터넷 등에서 ‘오디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계약 당사자 간의 권리 의무 관계 및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중략

 

제 10 조 (정산절차)
1. “갑”은 ‘싱글음반’제작지원비 명목으로 각 ‘오디션’당 일금 오천만원씩 “을”에게 현금으로 지급한다.
2. . 정산의 방법은 각 회차별 ‘오디션’ 시작 이후 7일 이내에 일금 이천만원을 지급하며 ‘오디션’ 완료 후 7일 이내에 일금 삼천만원을 지급하기로 한다.
3. “을”은 통보수령 후 정산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갑”에게 제출한다. 다만, “갑”으로부터 통보 받은 정산금액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갑”은 통보수령 후 3일 내에 이의를 제기하여야 한다. 
3. “갑”은 “을”로부터 세금계산서를 수령한 후 5영업일 이내에 정산금액을 지급하여야 한다.

 

이하 생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