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하우스(firehouse)의 "Love of a Lifetime"

 

 

 

감미로운 어쿠스틱 곡 하나를 소개 해 볼까 합니다.

Love of a Lifetime

 

파이어하우스(firehouse)는 소방서란 이름의 의미와는 달리 불을 끄러가는 그룹이라기 보다는,

사람들의 감성에 불을 질러주는 그룹이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록음악을 하는 그룹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정서에 잘 맞는 노래도 상당히 많으니까 말이죠.


 

잘알려진 대표적인 두 곡

when i look into your eyes

i live my life for you

 

아마도 위 두 노래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노래는 원래 1995년 발매된 Firhouse III에 수록된 곡이였습니다.
그리고 1996년 Good Acoustic앨범의 어쿠스틱 버젼으로 한번 더 나오게 되죠.
저 역시도 두 개 앨범 모두를 소장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어쿠스틱 버젼이 더 괜찮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사실 위의 두 곡도 함께 소개하고 싶었으나 여의치를 않네요.

물론 유투브를 통해 블로그에 올리고 싶었는데 공식홈페이지 에서도 공유를 허용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저작권 문제가 얽혀 있는지 재생이 안되서 다른 노래로 대신 합니다.

 

대표적인 수상경력

이 그룹의 좀 굵직한 수상경력으로는 1991년도에 Amrcian Music Award의 Heavy Metal/Hard Rock부분에서

신인가수상(Favorite New Artist)를 수상한 바가 있네요.

당시 미국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누렸던 그룹이였나 봅니다.

 

 

그룹멤버의 구성

그룹멤버의 구성은 CJ 스네어(C.J. Snare, 보컬, 키보드), 빌 레버티(Bill Leverty, 기타), 마이클 포스터(Michael Foster, 드럼),

앨렌 맥켄지(Allen McKenzie, 베이스) 총 4명으로 구성된 미국출신 그룹 입니다.
파이어하우스(firehouse)는 1990년 1집앨범 Firehouse를 시작으로  2012년 7월 까지  무려 12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최근 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또한 한국에도 작년도 2012년 8월 3일과 4일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이미 내한공연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Love of a Lifetime 감상해 보기

 

이 그룹의 보컬인 CJ 스네어(C.J. Snare) 목소리는 굳이 개인적인 생각을 표현을 하고자 한다면
허스키한 목소리와 더불어 굉장히 절제된 듯한 발성과 바이블레이션을 구사하고 있는 듯 합니다.
배에서 부터 힘있게 끌어올린 소리를 한번 목으로 눌러서 절제를 한 이후에 내는 목소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 사람들로 하여금 언제 터져나올지 모르는 듯 한 그런 느낌을 주면서 말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공유를 허용한 음악을 함께 감상해 보시죠.

 

 


[이미지 출처 : FireHouse 공식홈페이지)]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