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연주/POP

Take me home Country Road 기타코드, 존덴버(Jhon Denver)의 대표곡

벙커쟁이 2013. 5. 3. 23:23
반응형

 

Words & Music by B.Danoff.T.Nivert & Jhon Denver

Sung By Jhon Denver

 

 

존덴버(John Denver)의 노래중에서 우리에게 아주 잘 알려진 노래를 꼽으라고 하면,

단연 이 노래 Take me home Country Road를 빼 놓을 수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때 배우 조형기씨가 이 노래를 한국식 발음으로 재미나게 불러서 큰 웃음을 준 적도 있었죠~~

ㅎㅎㅎ 갑자기 조형기씨의 좌우지장지지지~~ 가 떠오르네요...ㅋ


1971년대에 고향을 그리는 노래로 그가 불렀던 이 노래는 1974년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Annie's Song과 함게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던 곡이기도 합니다.

한때 1982년도에는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 Pherhaps Love란 곡을 불러서 다시한번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기도 했었죠.


 

하지만 존덴버는 안타깝게도 1997년 향년 53세의 나이로 경비행기를 조종하다가 추락하여 운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1943년 생이니 살아있다고 하면 현재 70세의 나이가 되어서 아직까지도 정정할텐데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그러나 그의 아름다운 노래는 이렇게 우리곁에 아직까지도 남아 있습니다.

 

기타코드 보기

 

코드 구성은 기본코드 위주로 되어 있어서 연주하기가 참 편하실 거라는 생각입니다.

G, Em, D, C 이렇게 4개의 코드만 잡을 수 있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