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디카야 휴대폰이야? 갤럭시S4 줌(Samsung GALAXY S4 zoom)

벙커쟁이 2013. 6. 13. 00:18
반응형

 

휴대폰이야 디지털 카메라야?

 

삼성갤럭시S4줌이 드디어 그 진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번에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바로 휴대폰에 장착이 된 카메라의 성능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자료출처 : 삼성전자 영문블로그]

 

 

스펙을 한번 요약해 볼게요.

 

프로세서(Processor)

 1.5Ghz 듀얼코어

 디스플레이(Display)

 4.3inch qHD Super AMOLED

 무게/두께

 208g/15.4mm

 카메라(Camera)

 1,600만 화소

 배터리(Battery)

 2,330mAh

 메모리(Memory)

 8GB(64GB까지 확장가능)

 램(RAM)

 1.5GB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Android) 4.2(Jelly Bean)

 

일단 디지탈 카메라에 특화된 폰이라서 카메라 부분을 살펴보면,

1,600만화소에 10배 광학줌(10x Optical Zoom), CMOS 센서, 손떨림 방지 기능인 OIS, 제논플래시(Xenon Flash)가 탑재된 스마트폰입니다.

16MP BSI CMOS 센서는 원거리 및 모든 조명조건에서 퀄리티 높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또한 스마트모드를 통해서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카메라에 대해서 좀 잘 안다면 알기 쉽게 설명을 할 텐데 사실 카메라쪽은 전문가가 아니라서 솔직히 감은 잘 안옵니다.^^

기타 소프트웨어적인 기능은 기존 갤럭시S4에서 제공되는 기능들을 대부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튼 이 시리즈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지 궁금하네요.

물론 하루종일 사진찍을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할 테지만, 일단 저의 개인적인 사견은 다소 거추장 스럽지 않을까 합니다.

사진찍을일 있을 때 그냥 저렴한 디카 하나 들고 다니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하네요.


 

마지막으로 가격이나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은 언급은 없네요.

또한 국내 출시계획에 대해서도 현재까지는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암튼 올해 이렇게나 많이 스마트폰 풍년이 올줄 알았다면 휴대폰 변경시기를 좀 미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