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택배가 어느 만큼 왔나? 자동으로 알려주는 앱 스마트택배

벙커쟁이 2013. 7. 3. 11:00
반응형

 

주문한 물건 어디만큼 왔니?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확인해 보기, 이거 물건일세~

 

 

인터넷쇼핑에서 물건을 하는 경우가 참 많으시죠?

그런데 인터넷으로 뭔가를 구매하고 나면 배송이 언제 올지가 신경쓰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해당 쇼핑몰에 들어가서 배송상태를 확인해고 제품이 언제 도착할지를 확인해서 집에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하죠.

 

아파트의 경우에는 부재시 경비실에 맞겨 주세요. 이런 메시지라도 적어 둘 수가 있지만,

단독주택이나 빌라의 경우에는 그러지도 못하는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부담스럽게 옆집에 맡겨 주세요. 이러기도 매번 미안하고 불편하기도 하구요.


 

이런 고민을 다소나마 덜어 줄 수 있는 앱이 있네요.

 

바로 "스마트택배"라고 하는 앱입니다.

 

저 역시도 이런 앱이 있다는 것을 바로 몇일 전에야 알게 되었네요.

실제로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진작에 설치해서 사용할 것을 하는 생각도 들었구요.

 

그럼 전반적인 사항을들 한번 보도록 할게요.

 

 

 ■ 스마트택배 앱 설치해 보기

 

이 앱은 안드로이드용 버젼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스마트택배로 검색을 해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앱권한 설정에 있어서는 통화 부분과 내 메시지에 대한 권한 설정 부분이 특별히 보였었구요.

하지만 이 부분은 택배확인에 있어서 필수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스마트택배 실행해 보기 

 

일단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처음 실행을 했을 때에는 이용약관을 확인 하는 부분이 있었구요.

이 부분을 동의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 갈 수가 없습니다.

저는 화면과 같이 모두 동의를 하고 넘어 갔습니다.

 

 

 

다음으로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하는 부분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캐릭터와 문구가 참 깜찍하고 재미 있네요.^^

역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까지 성공을 완료를 했습니다.

 

 

이곳저곳 메뉴를 둘러보고 대략적으로 택배사와 연동을 어떻게 하는지는 여기까지에서는 감이 잘 안오더라구요.

내가 운송장 번호를 받아서 입력하는 것인가?

그런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실제로 아래 화면과 같이 배송에 대한 택배사를 선택하고 운송장 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부분이 있었으니까요.

여기에서 들은 생각은 뭐 내가 운송장 번호를 직접 입력하고 확인을 하는 것이구나 하고 생각을 하고 있었었죠.

 

 

 

어라! 택배 정보가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등록이 되어 있네?

 

그런데 여기서 깜짝 놀랄일이 벌어 졌네요.

제가 어제 G마켓에서 물건을 하나 주문한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를 통해서 상품배송에 관한 메시지가 한통이 왔었구요.

 

그런데 어라? 왠걸 스마트택배 어플에서 자동으로 택배에 대한 정보가 등록이 되면서 푸시알림이 왔네요.

확인을 해 보니 내가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지 않았는데도 자동으로 택배정보가 등록이 되어 있는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 어플에서 확인을 해 보니 택배정보가 이렇게 상세하게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우와! 이거 정말 편리하다는 생각이 이때 부터 들기 시작하더라구요.

예전에는 일일이 해당 택배사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운송장 번호 매번 등록을 해서 확인을 하거나 혹은 오픈마켓에 직접 로긴을 해서 확인을 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겠더라구요.

 

 

진작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물건 구매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이 앱은 필수로 설치하고 있으면 정말 많은 편리함을 누리 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저 역시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는 아주 대 만족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