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 적용해 보니?

벙커쟁이 2013. 7. 18. 00:34
반응형

 

티스토리 드디어 모바일 스킨에 애드센스 적용할 수 있게 됬다!

상단, 하단, 상.하 세가지 방식으로 적용 가능...

 

 

티스토리에서 모바일 스킨에서도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기능을 만들었네요.

기존에 모바일에 일일이 코드를 삽입하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적용하실지가 의문이 들기는 하는데요.

이유는 글 후반부에 실제 적용한 화면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하지만 기존에 방대한 포스팅을 작성하시고 애드센스를 모바일에서 전혀 적용을 못하셨던 분들에게는 대단한 희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적용의 방법을 초보자 분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모바일용 플러그인 적용 방법

 

 

1. 관리자 > 플러그인설정 > Google Adsense(모바일용) 이라는 메뉴로 접속

 

아래 보기와 같이 현재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에는 Google Adsense(모바일용) 메뉴가 최 상단에 등장을 했습니다.

해당 메뉴를 우선 선택을 합니다.

 

 

 

 

적용의 방법은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광고를 적용할 타입을 선택합니다.

현재는 상단한개, 하단한개, 상하단 각각 한개씩 배치를 할 수 있는 세가지 종류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현재는 상단의 경우 320 X 50 사이즈만 적용이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2. 애드센스 코드 가져오기

 

다음으로 애드센스에 접속을 하셔서 내광고 > 새광고단위를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하세요.

이유는 기존에 여러분들이 적용을 하셨던 광고들은 아마도 해당 스킨에 맞지가 않을 겁니다.

현재는 300X50으로 티스토리 스킨상에서 제한을 두었기 때문이니까요.


하지만 하단의 경우는 300 X 250 사이즈로도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적용할 광고 이름을 정해서 적으시고 크기는 320X50, 광고유형은 텍스트 및 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저장및 코드 생성을 하시면 새로운 코드가 생성이 될 겁니다.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광고코드가 생성이 될 겁니다.

해당 내용을 복사하여 적용을 할 유형해 복사해서 붙여 넣기만 하면 끝!

 

 

아래와 같이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을 누르시면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적용 후에는 약 5분 정도는 기다리셔야지 제대로 적용이 된 화면을 모바일에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바로 모바일로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면 아마도 빈 공백만 보이고 안보일텐데요.

오류가 아니니 조금만 시간을 두고 기다리시면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적용이 된 화면은 어떨까? 플러그인 적용과 포스팅에 직접 코드를 삽입한 것 비교해 보기

 

모바일스킨에 적용을 해 본 모습과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서 포스팅에 하니씩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한 모양을 비교해 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느낌이실지 두개 비교 화면을 통해서 대략적인 짐작은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림의 크기를 제가 사용중인 실제 갤럭시S3 화면크기와 유사하게 맞춰 봤습니다.

 

 

1. 상단적용화면

 

[상단]플러그인으로 적용한 화면

 [상단]포스팅에 일일이 애드센스를 적용한 화면

 

 

 

 

 

 

2. 하단 적용화면

 

[하단]플러그인으로 적용한 화면

 [하단]포스팅에 일일이 애드센스를 적용한 화면

 

 

 

 

 

두개를 비교해 본 애드센스 티스토리 모바일 적용화면의 느낌은 어떠셨는지요?

 

상단의 경우는 사이즈 크기 제한으로 인해서 저의 개인적인 느낌은 광고의 가독성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단의 경우에는 여타 다른 메뉴들로 인해서 광고가 다소 묻히는 듯한 느낌도 있었구요.

 

광고라는게 있는 듯 없는 듯 자연스럽게 콘텐츠와 어울리는 것 또한 중요하기는 하기에 이전방식과 현재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식사이에서 사실 저역시도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전혀 애드센스 모바일쪽을 건드리지 않으셨던 분이라면 현재 적용된 플러그인은 반드시 적용하시는 것이 이득이실 거구요.

기존에 꾸준하게 포스팅에 직접 적용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암튼 티스토리가 이런 기능을 추가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상당히 기쁜일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