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검도이야기

안산검도장추천, 올림픽 기념관

벙커쟁이 2013. 8. 20. 00:26
반응형


한여름에도 땀 흘리기를 좋아하는 벙커쟁이가 이번에는 안산에 추천할 만한 대한검도장을 다녀 왔습니다.

안산시에서 운영하는 올림픽 기념관 내의 검도 프로그램...


일단 운영 시간은 과 매달 회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운 영 요 일

운   영    시    간  

 금      액

 정     원

 비    고

 월 ~ 금  학생 18:00 ~ 18:50

30,000원

각반 30명 호구, 검 등
19:00 ~ 19:50 개인장비
 성인 20:00 ~ 21:20 40,000원

35명

개별구입


운동문의 : 유민사범(010-3223-8324)


장점이라고 한다면 안산시에서 지원을 받아 운영을 하다 보니 일단 좋은 시설임에도 불구하고 매달 회비가 매우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별도의 입회비 같은거 전혀 없습니다)

물론 샤워시설 및 냉난방시설 같은 것도 잘 갖추고 있었구요.


아울러 대한검도 공인도장으로 지정이 되어 있기에 급심사는 물론이거니와 지도사범님 또한 대한검도 공인5단에 각종 대회의 수상경력을 보유한 유능한 사범님이 계셨습니다.


그럼 제가 왜 올림픽기념관의 안산 검도장 추천을 하는지 전반적인 환경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할게요.

일단 내부는 굉장이 넓습니다.  100명은 너끈히 운동을 할 수가 있을 것 같더라구요.

사진속은 운동을 모두 마치고 난 모습 입니다.

상당히 많은 인원들이 재미나게 땀을 흘려가면서 운동을 하더라구요.




흔히들 대한검도는 타격위주로 하는 거라서 검술을 하지 않을 거라 여기지만 단심사를 위해서는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초단까지는 우리나라 전통의 본국검법을 그리고 그 이상부터는 본이라고 하는 것을 해야 하구요.



두 분이서 2단 승단심사를 위해서 한분은 본을 가르쳐 주시고 다른 분은 열심히 배우고 계시는 군요.

보기에는 쉬울 것 같아도 실제로 해 보면 동작 하나하나가 참 어렵긴 하죠.




아이와 함께 놀아주시는 검도 고수분....

운동시긴에도 정말 멋지게 하시시만 운동전 후에는 초급자들에게 항상 자상하게 기초를 가르쳐 주시는 분 입니다.

검도의 매력은 이렇게 고수분들의 꼼꼼한 배려와 겸손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와 함께 공놀이를 해 주는 모습은 그냥 천사가 따로 없네요.

아이들과 놀아주는 자상한 모습은 검도의 고수라 믿기 어려울 만큼 정말 좋아 보였었습니다.




1시간 20분 가량 운동을 마친 후에도 관원에게 미흡한 부분이 있다고 하면 항상 이렇게 운동을 마치고 하나씩 꼼꼼히 이야기를 해 주시는 유민 사범님...

검도 5단의 대한한 실력자 이십니다.




관원분과 한참을 대화를 나누고 계시더라구요.

여러명이 운동을 하다 보니 운동시간에 다 이야기 하지 못한 부분들은 이렇게 개인적으로 꼭 챙기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검도라고 하는 운동이 체력만 좋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가끔은 이렇게 이론을 통한 깨달음을 얻기도 해야 실력이 늘거든요.




또 다른 고수분은 다른 관원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운동은 후배들이 더 잘한다고 기분나빠 하는 운동이 아니라 자신이 가르쳐 준 사람이 일취월장하게 되면 기꺼이 기뻐 해 줄 수 있는 운동이기에 먼저 배우신 분들이 자신이 터득한 방법들을 전수해 주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검도는 누군가와 경쟁을 하기 위한 운동이라기 보다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운동이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나하나 자세를 꼼꼼히 잡아주면서 잘 못된 부분을 지적해 주는 선임자의 모습은 언제나 보기가 좋은 듯 했습니다.

사실 저렇게 운동을 마친 후에 몇가지만 지적해 주면 실력이 부쩍 늘게 되거든요.




내부 탈의실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네요.

왠만한 사우나 탈의실 만큼이나 굉장히 많은 옷장들이 아주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사실 샤워시설도 찍고 싶었으나 그건 19금이 될 수 있을 듯 하여 못찍었네요.



전반적으로 본 느낌은 사범님의 지도실력, 시설, 회비, 사람들간의 조화 모두가 검도라고 하는 운동을 배우기에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정도면 안산검도장추천을 충분히 받을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