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이제 모든 대중들에게 보편화가 되다 보니 각종 보안 이슈들이 계속해서 등장을 하고 있는데요.

스미싱 피해는 물론이거니와 이제는 아예 대 놓고 광고까지 해 가면서 스마트폰 스파이앱을 판매를 하여 누군가의 사생활을 몰래 감시를 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인, 부부 지간에도 사생활은 보호를 받아야 하는 것인데 자칫 이러한 스마트폰 스파이앱이 법적인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서 향후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 스마트폰 스파이앱 어떤 기능들이 있길래? 


스마트폰 스파이앱은 구글링을 통해서 누구라도 너무나도 쉽게 검색을 해서 찾아 낼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가장 활발하게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곳을 살펴보면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가 있는데요.

한글서비스까지 제공을 하고 있어서 누구라도 쉽게 결제를 하고 이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스파이앱


스마트폰 스파이앱 월 이용료는 얼마나 될까?

이용료를 살펴보면 우리돈으로 월 4만원 정도만 결제를 하게 되면 간편하세 사용을 할 수가 있었구요.

3개월 이상 결제를 하게 되면 월 2만원 정도면 충분히 기본적인 기능들은 사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스파이앱 월 사용료는 얼마?


스마트폰 스파이앱 어떤 감시가 가능할까?

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의 휴대폰의 사용내역의 모든 것이 감시가 가능한 듯 했습니다.

전화통화 내역, 문자추적, 위치, 일정, 웹사용내역, SNS사용 내역등 언제 어디서 누구랑 통화를 하고 어떤 페이지를 접속을 하고 어떤 일정을 기록하고 다니는지 모든 감시가 가능하고 심지어 녹음기를 활성화 시켜서 전화통화 내용을 녹음하여 스마트폰 스파이앱 사용자 계정으로 통화녹음 내용을 즉시 업로드 해 주는 기능까지도 있었습니다.

정말 무섭네요.


스마트폰 스파이앱 실제 사용화면은?

아래는 실제 스마트폰 스파이앱을 이용하는 화면 입니다.

왼쪽 부분에 각 메뉴를 나눠서 스마트폰 스파이앱이 설치된 휴대폰을 감시하는 모니터링 데쉬보드 화면 입니다.

컴퓨터만 키면 모든 감시가 가능하다는 뜻이죠.


■ 스마트폰 스파이앱 예방할 방법은 있는 것인가? 법적인 문제는 없나? 


1. 법적인 문제

우선 상대방의 동의를 받지 않고 스마트폰 스파이앱을 설치를 해서 상대방의 사생활을 침해 하는 것은 '통신비밀보호법'에 명백히 위반이 되는 행위 입니다.

따라서 이 앱을 상대방 동의 없이 함부로 설치를 하는 것은 분명 법에 위배가 되는 것은 맞는 듯 합니다.

혹시라도 이런 불법적인 도감청에 의해서 꼬투리를 잡히셨다면 '통신비밀보호법' 제4조의 근거를 들어서 이것이 위법임을 알리고 증거로 사용할 수가 없다라고 하는 것을 주장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또한 불법적으로 도.감청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이것이 위법임을 아시고 함부로 하지 말으셔야 할 것이구요.


2. 기술적인 방어 방법은?

문제는 분명 스마트폰 스파이앱이 상대방 동의를 받지 않고 설치를 하게 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가 있다고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바이러스가 아니라서 백신으로 잡히지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설치가 되었는지도 모를 수가 있다는 것인데요.

만약 갑작스레 내 휴대폰의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던지 한다면 의심을 한번쯤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아울러 요즘 나오는 배터리절약 프로그램 등을 보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이 어떤 것이 있는지 감시해 주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런 프로그램을 한번씩 실행해서 내 스마트폰에서 어떤 어플이 나도 모르게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고 있는지를 수시로 확인을 해 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하구요.

스마트폰 스파이앱


여튼 스마트폰 스파이앱에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스마트폰을 잘 관리를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함부로 스마트폰을 누구에게 건내 주거나 하지 말고 평소에도 비밀번호등으로 스마트폰을 항상 잠궈두는 습관을 들일 수 밖에는 없을 것 같네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릴리밸리 2014.06.16 0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적이 제일 무섭네요.
    방어방법을 잘 알아둬야겠습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2. 공부하는 남자 2014.06.16 1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
    그런 기능을 가진 앱이 있는줄 몰랐네요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추천도 해야 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