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소비자리포트 ppc주사 부작용 ppc 부작용 실태 고발

벙커쟁이 2014. 8. 15. 10:20
반응형

일명 지방분해 주사로 알려진 ppc주사 부작용에 관해서는 벌써 수년간 그 위험성을 방송에서도 꾸준히 이야기 해 오고 있는 상태 인데요.  여전히 유명연예인들이 시술을 하여 날씬해 졌다고 하는 ppc주사 부작용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이 끊이지를 않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보도의 부분에서는 ppc주사 부작용의 위험성을 알리고 어떤 것이 문제가 있는지를 보도를 했다고 합니다.


과연 단 1회 시술만으로도 날씬하게 만들어 줄 수가 있다고 하는 ppc주사가 정말 좋은 것일까요?

물론 효과를 보신 분도 계실 테지만 여러 자료들을 살펴보니 분명 주의가 필요해 보이기는 합니다.


 ■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소비자리포트 ppc주사 부작용 무엇이 문제인가?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소비자리포트 ppc주사 부작용 실태 고발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ppc 주사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과거 2010년도에 시사매거진 2580에서도 이 ppc주사 부작용을 언급했을 만큼 당시에도 문제의 심각성이 크게 일고 있었던 것이 바로 이 지방분해 주사인 ppc라고 하는 것입니다.


ppc주사 부작용 주의


이 주사는 한때 브리트니스피어스 머라이어캐리 등이 시술을 받아서 날씬해 졌다고 해서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었는데요.

그러나 미국에서 ppc주사 부작용이 잇따르게 되자 미국 식품의약청, FDA는 2010년 4월 ppc주사와 관련하여 경고를 발령하기도 했었습니다.


ppc 부작용 주의


ppc 어떤 용도로 개발이 되었나?

PPC(phosphatidyl cholineㆍ포스파티딜콜린)는 인지질의 하나로 세포막의 주요 구성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콩에서 뽑아낸 인지질의 한 종류로 원래는 지방간 환자나 간성 혼수의 치료를 위해 개발한 의약품이였다고 합니다.


ppc 부작용 주의


그런데 이 ppc가 피하지방의 분해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 독일, 미국 등지에서는 체중 감량에 사용을 하기도 하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ppc 부작용 주의



ppc주사 부작용, 우리나라에서는 불법?
식품의약안전처는 간 경변에 의한 간성혼수 보조제로만 ppc 효능효과를 허가한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PPC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여 피부에 바르는 것은 허용되나, 지방분해를 위해 피하지방에 직접 주사하는 행위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아 의료사고의 위험이 있고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ppc 부작용 주의


아울러 미국의 의학정보제공업체인 웹엠디(WedMD)는 PPC가 비만치료제로 사용될 경우 염증, 부기, 발적, 가려움, 발열 등의 부작용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취재에서 인터뷰를 한 사람들의 사례도 그렇고 과거 방영을 했었던 시사매거진2580의 사례를 봐도 그렇고 근육통, 주사부위의 흉터나 멍자국 등 다양한 ppc주사 부작용이 나나타기도 했다는데요.


ppc 부작용 사례


급기아 지난 5월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관계자는 "의료기관에서 PPC를 비만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라며 "적발될 경우 1개월의 의료인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고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 다시 한번 언급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식품의약 안전처에서는 불법은 아니라고 하니 저도 뭐가 정답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언론도 그렇고 정부 부처도 그렇고 정리가 한번은 필요할 듯 보입니다.


ppc주사 부작용 주의


물론 병원에서는 대 놓고 ppc주사라고 이야기를 하지 않고 지방분해 주사, 달걀주사, 걸그룹 주사등으로 명칭을 바꾸어서 시술을 하고 있는 모양 입니다.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ppc주사 부작용 왜 발생하는 것일까?

부작용의 원인은 PPC를 주사제로 만들 때 용매제로 사용하는 '데옥시콜레이트'란 물질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용매제로 인해서 원래 녹이고자 했던 지방 조직만 녹는 게 아니라 그 주위로 가는 혈관도 녹을 수가 있고 근육도 녹을 수가 있어서 '테옥시콜레이트'란 용매제의 용량이 많이 들어가면 문제를 유발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ppc 부작용 용매제가 일으켜


그런데 이 주사제는 딱 어떻게 정해져서 나오는 것이 아니고 병원에서 임의로 배합한 주사액이고 아울러 전문 시술자격이 없는 간호사나 간호조무사등이 시술을 하는 사례가 있어서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그대로 ppc 주사 부작용에 노출이 될 수 밖에는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소비자리포트 지방분해 주사, 소비자리포트 ppc주사 부작용 관련 주의 보도


운동을 즐기는 저로서는 사실 ppc주사와 같은 지방분해 주사를 맞으시는 분들을 잘 이해를 하지는 못하겠습니다.  단 1회의 시술만으로 지방을 뺄 수가 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그 부작용도 의심을 해 봐야 하는 것이 정상이라 여겨 집니다.

ppc주사 부작용


정성스레 운동을 해서 만들어 진 몸과 단순히 주사한방으로 만들어진 몸, 과연 어떤 것이 본인의 건강에 좋을지는 누구라도 다 알수가 있는 사실일 테니까요.

몸은 운동과 식습관을 통해서 가꿔 나가는 것이 부작용도 없고 가장 좋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