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궁금한이야기y에서는 고시학원강사가 대학전문털이범이 된 사연을 이야기 한다고 하는 군요. 그래도 한때는 사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고시학원에서 형법강의를 하기도 하였고 더불어 사법고시 준비까지 했었던 이 남성은 하필 왜 대학전문털이범으로 전락을 하게 된 것일까요?


이미 이 사건은 지난 5월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을 하였으나 이번 궁금한이야기y를 통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그 사연을 세상에 드러내게 될 듯 합니다.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 과거 언론에 보도 되었던 내용등을 토대로 해서 간략하게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이 되다!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가 대학전문털이범이 된 사연


지난 2014년 7월 24일 서울 동작경찰에서는 지난 5월 15일 서울소재의 중앙대 총학생회실에 침입해 책상 서랍에 들어 있던 학생회비 450만원을 훔친 50대의 남성 최모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범률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힙니다.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가 대학전문털이범이 된 사연


이 남성은 지난 5월 15일 중앙대 총학생회 실에 침입해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범행을 저지른 51세 남성 최모 씨는 과거에도 세종대, 건국대, 부산 부경대, 경성대 등 여러군데의 대학에서 유사한 범죄를 저질러 처벌받은 적이 있었다고 하는 군요.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 사연


한때는 사법고시를 준비하며 판검사를 꿈꾸던 최모씨

그는 비록 지방대 법대를 나오긴 하였으나 사법고시를 준비중이였고 집안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40대 초반까지 사법고시를 준비하다가 결국은 실패를 하여 사법고시 공부를 포기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남성은 고시공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족들과 트러블도 상당히 많았었다고 합니다.


이후 고시학원에서 한때 형법강의를 하기도 하였으며 더욱더 놀라운 사실은  그가 과거 한 신문에 법조 비리사건과 관련해 판검사들에게 최소한의 도덕적 양식을 가져야 한다는 칼럼까지 기고를 한 사실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고시학원에서 강의를 했었다는 사실은 모두가 거짓말이였다고 하더군요.

기구한 사연을 이야기 하면 쉽게 선처를 베풀어 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


그러나 결국 그는 자신의 목표하던 삶과는 전혀 다르게 일정한 직업을 가지지 못하고 대학전문털이범으로 전락하고야 말았다는데요.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의 치밀한 범행 수법 왜 대학만을 노렸나?

서울 동작경찰서의 조사 결과 최씨는 일반 건물에 비해 대학은 일반인 출입이 자유로운 점을 이용해 대학 연구실이나 사무실 등을 털어온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


아울러 최씨는 범행실행전 대학교별로 침입 일정과 절도 예상금액까지 미리 계획을 해 두고 자신이 계획한 일정표에 따라서 사전에 대학을 답사해 보는 치밀함까지 보였다고 하는데요.

대학전문털이범 범행 계획표


그는 양복에 넥타이까지 매고 교직원인 척 학교로 자연스럽게 들어가 범행을 했으며 범행시간도 학생들이 등교하기 전인 새벽 시간대를 노렸고 현금만을 훔쳤었다고 합니다.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


마약과 같은 고시 실패하면 끝?

고시준비라고 하는 것이 정말 외길인생실 수 밖에 없는 것이 빨리 합격을 해서 정상적인 길을 가게 되면 모를까 실패를 거듭하게 될 수록 설자리를 점점 잃어 갈 수 밖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주변에는 거창하게 사법고시 준비생이라고 말을 해 놨는데 중도에 포기할 수도 없는 일이고 직장에 취직할 수 있는 나이를 넘어서까지 고시를 준비하다가 최모씨와 같이 40대가 넘어서 포기를 할 경우에는 사실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죠.


 제 주변 친구의 경우는 다행히 일찍 고시에 다 패스를 해 버리거나 혹은 과감하게 포기를 하고 취직을 해서 그런 문제가 없는 친구들이 대부분이나 그렇지 않고 계속 고시 준비를 해다가 소리소문 없이 친구들 사이에서 사라진 친구도 한둘 있는 듯 합니다.

무너져 버린 자존감을 스스로 견뎌내기가 힘든지 친구들과 연락 두절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사실 거의 대부분이더군요.

ⓒ 궁금한이야기y 고시학원강사 대학전문털이범


암튼 자신이 목표한 바 대로 열심히 공부해서 사법고시에 패스를 했더라면 판검사나 변호사가 될 수 있었던 사람이 그 반대인 대학전문털이범이 되어서 오히려 법의 심판을 받게 되었다는 사실이 안타깝고 씁쓸하기만 하네요.


Posted by 벙커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