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현 경기도지사가 취임후 남경필 아들에 이어서 남경필 이혼사유 문제까지 집안 문제로 인해서 세상이 상당히 시끄러운 듯 합니다. 가화만사성,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라는 말이 있듯이 집안 문제가 복잡해 질 경우 사회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상당한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6.4 지방선거로 경기도지사로 당선되어 도지사 업무를 시작한지 불과 6개월도 지나지 않아서 남경필 아들, 그리고 남경필 이혼 문제의 발생은 그의 정치 인생에 상당한 오점으로 남긴 할 듯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제 부터는 눈을 부릅뜨고 그가 경기도지사 업무를 잘 수행해 나갈 수 있는가를 보고 그 성과를 판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집안문제로 경기도 운영을 소홀히 한다면 심판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 남경필 이혼사유 보다 그의 경기도 운영이 더 궁금하다


남경필 이혼사유 논란


우선 남경필 아들 문제는 법이 정한 한도에서 최대한 엄중한 벌로 다스려야 한다는 생각은 저 역시도 변함이 없습니다.  

아울러 저는 새누리당 지지자도 아니고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남경필 지사를 찍지도 않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아들문제에 이어서 남경필 이혼 사유까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그를 옹호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으나 이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경필 이혼사유 논란


남경필 지사는 지난 11일 이미 합의 이혼을 마친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남경필 이혼사유에 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도지사로 뽑아 놓은지 불과 얼마 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그의 경기도 운영문제가 아닌 남경필 이혼이라는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 사회의 큰 문제점이기도 합니다.


남경필 이혼사유 논란


요즘에는 한집건너 이혼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과거와는 달리 이혼이라고 하는 것을 사회적인 눈총 때문에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혹은 성격이 안맞아 도저히 못살겠음에도 불구하고 억지로 같이 살려고 하는 경우도 과거에 비해서는 드불어 진 듯 합니다.  하지만 유명인사들의 경우에는 이혼을 하면 세간의 관심이 집중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경필 이혼사유 논란


남경필 아들 문제의 경우는 몰라도 남경필 이혼사유 문제는 이제 더이상 거론이 되어져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제부터는 남경필 이혼사유보다 그의 정치행보와 경기도 운영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를 더 따지고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계에서 유명한 몇몇 이혼 경력이 있는 정치인들 이나 혹은 집안들 한번 그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혼한 집안의 대통령 오바바


현재 미국의 44대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의 경우도 부모가 두살때 이혼을 하였고 오바마의 친아버지의 경우에는 이혼 이후로는 생전에 딱 한번 밖에는 보질 못했다고 합니다. 그는 생모와 재혼한 아버지 밑에서 자라게 되었고 오바마의 아버지의 경우에도 재혼을 해서 오바마에게는 아버지쪽의 이복동생과 어머니쪽의 아버지가 다른 형제가 있는 복잡한 집안임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콩가루 집안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탄생을 한 것이죠.


러시아 푸틴의 이혼




현 러시아 대통령 푸틴의 경우에도 이미 2013년 6월 6일 대통령 재임기간에 이혼을 선언한 경력이 있죠. 이미 두 사람은 이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튼 푸틴도 러시아에서 3번이나 대통령을 해먹고(?) 있네요.


넬슨 만델라의 두번의 이혼


1956년경 첫 번째 아내 에블린 메이즈와 이혼했고 두번째 부인인 위니와 1958년 대통령과 결혼했으며 다시 1992년 별거에 들어가 1996년 공식 이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전세계사람들에게 많은 존경을 받았던 전세계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8대 대통령 이자 1993년도에는 노벨평화상 까지 수상한 인물이기도 하죠.


미국의 40대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의 이혼과 재혼


로널드 레이건의 경우에는 첫 아내인 제인 와이먼과 결혼 9년만인 1949년 이혼을 하였고 이혼 후 낸시 데이비스(Nancy Davis, 91세)와 1952년 재혼을 하고 2004년 사망을 할때 까지 두 사람은 생을 함께 했었습니다.

미국의 역대 대통령 중에서는 최초로 이혼경력이 있는 대통령 이기도 합니다.


故김대중 前대통령 두번째 결혼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김대중 대통령 역시도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았던 대통령이였으나 두번의 결혼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0년도에는 노벨 평화상도 받았었구요.


현재 우리는 남경필 이혼사유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정작 관심을 갖어야할 경기도 운영에는 제대로 된 관심을 갖고 있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남경필 이혼사유가 도덕적인 문제와 연관이 되어 있다고 한다면 당연히 그는 정치 행보를 멈춰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라고 한다면 이제는 언론도 그만 관심을 보이고 그가 경기도 운영을 잘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파고 들어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