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9월도 중순을 넘어서서 곧 단풍이 지는 본격적인 가을로 얼마 안있으면 접어 들 것으로 예상을 해 봅니다.  그동안 국립공원 대피소와 야영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선착순 예약제를 적용하여 왔으나 과다한 예약경쟁으로 인한 부작용 및 불편과 인터넷 속도차이에 따른 불만으로 인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지난 여름 성수기때 부터는 추첨제를 도입했었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측은 지난 여름 성수기에 실시한 추첨제가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을 하고 이번 가을 성수기에도 추첨제를 실시하기로 하였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 가을 성수기 가을여행지 국립공원 대피소, 야영장 이용하려면 서둘러야 한다 



다가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 기간 중 국립공원 대피소나 야영장 이용하려고 한다면 9월 16일 부터 9월  22일까지 추첨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이 기간에 신청을 못하게 되면 가을 성수기때 가을여행지로 괜찮은 국립공원 야영장이나 대피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신청은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reservation.knps.or.kr)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가을성수기 추첨제 대상시설 국립공원 대피소 12개소

지리산 장터목·세석·벽소령·로터리·연하천·노고단, 설악산 중청·희운각·수렴동·소청·양폭, 덕유산 삿갓재 대피소

ⓒ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 노고단 대피소모습


국립공원 야영장 21개소

지리산 백무동·소막골·내원, 한려해상 학동, 설악산 설악동, 내장산 내장·가인, 가야산 치인·삼정·백운동, 덕유산 덕유대, 주왕산 상의, 태안해안 학암포, 도해해상 팔영산, 치악산 구룡·금대, 월악산 닷돈재·송계, 소백산 삼가·남천, 월출산 천황사 등 21개소, 국립공원 야영장은 정말 가을여행지로 가족과 함께 하기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을 듯 합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9월 23일이며 추첨결과는 예약통합시스템에서 조회 가능하고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만약 추첨 신청이 미달되거나 당첨되었다가 취소된 잔여석은 평소처럼 선착순 방식으로 예약할 수 있으니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reservation.knps.or.kr)에서 수시로 확인을 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잔여석 예약 개시일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가을여행지를 물색해서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해 봐야 겠네요.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