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문화가 있는 날 매월 말 수요일 극장 할인 등 다양한 행사 열려

벙커쟁이 2014. 9. 22. 17:43
반응형

'문화가 있는 날'은 지난 2014년 1월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생활 속 문화 확산을 위해서 시행을 시작한 행사로 매월말 수요일을 행사가 있는 날로 지정을 하여 점차 그 행사가 확산이 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번 9월에도 역시 24일(수)이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이 되어져서 전국 곳곳에서 70여개 공연 행사가 다채롭게 열리게 될 전망입니다.


문화가 있는날 행사에서는 주요 문화시설의 무료 또는 할인 입장과 함께 광장·성당·학교 등 생활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들을 만나 볼 수 있게 됩니다.

가을을 시작하는 9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을 즐겨 보시기 바라며 간략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화가 있는 날 각종 혜택들은?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 공연, 문화 스포츠, 전시관, 기타 문화 공간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을 해 볼 수가 있게 되는데요.




참고로 9월부터는 학교와 집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문체육관광부는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9월부터 교육부와 협력해 ‘문화가 있는 날’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공연 ‘문화가 있는 학교’를 펼친다.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 문화를 통해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는 ‘문화가 있는 학교’는 9월 24일 서울 거원중학교와 대전 대신초등학교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10월부터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에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날 행사 내용 상세


영화관람 할인

CGV 전점 (CINE de CHEF 제외)에서 18:00~20:00 영화관람료 5천원에 영화를 감상할 수가 있게 되며(  ※ 3D상영관, 특수관 제외) 기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각지점에서도 역시 특정시간에 5천원에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문화재 관람 할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각종 문화재 관람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하실 수가 있으며 특히 경복궁의 경우에는 주간에는 입장료가 무료 입니다.(야간에는 할인 및 무료적용 안됨)


공연관람 할인

국민연극 <라이어> 20:00시 공연이 문화가있는날 에는 인터넷 예매시 10,000원 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기타 170여개의 다채로운 공연을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전시관람 할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각지의 전시관 들이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개방이 됩니다.


스포츠관람 할인

아쉽게도 9월 24일에는 특별한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것은 없네요.

올레티브이(olleh TV)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 ‘인기 콘텐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고 하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야간 개방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400여개가 넘는 도서관이 야간개방을 하며 각종 강좌민 영화상영등의 행사를 개최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또는 culture.go.kr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