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작성상식/양식/업무일반

아르바이트 출근기록부 작성의 방법과 서식, 아르바이트생,part time job 고용시 활용해 보세요

벙커쟁이 2013. 3. 12. 15:04
반응형

아르바이트 출근기록부 작성의 방법과 서식, 아르바이트생,part time job 고용시 활용해 보세요

 

 

정규인력이 아닌 비정규 인력으로 필요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큰 규모의 회사인 경우 출입카드를 만들어 출퇴근 기록을 전산화 시킬 수가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소규모 기업의 경우 사정이 여의치 않으므로 출.퇴근 기록부를 만들어 관리를 하면 좋겠죠.

 


통상 아르바이트생을 고용을 하게 되면 월급제가 아닌 시급제로 시행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따라서 상호간에 이런 시간급여에 대한 사항은 월말이 되면 민감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출퇴근 기록부를 작성한다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상호간에 명확하게 기록해 둠으로서 월말 급여정산시에 얼굴 붉힐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 입니다.

 

 

 

작성 방법은 아래와 같이 아르바이트 생의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근무부서 등을 상단에 정확히 본인을 통해 기재를 하게 합니다.

그리고 출근기록부에는 일자별로 나누어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을 기록하고 식사시간을 제외한 총 근무시간을 기록하여 총 지급액을 기록합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생이 작성한 내용을 매일 담당자가 확인해서 서명을 해 주면 됩니다.

또한 아르바이트생도 이러한 것에 대한 것을 본인이 꼼꼼하게 챙기셔야 합니다.

내가 번 돈은 내가 지키는 겁니다.

 

별거 아닌것 같지만 귀찮은 일입니다.^^

관련 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샘플]아르바이트_출근부.do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