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영어공부어플, 업다운올패키지(UpDown All Package) - 영어 및 각종 어학공부와,한자검정까지 한번에

벙커쟁이 2013. 4. 10. 14:04
반응형

 

다양한 국가의 언어 공부를 한번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를 해 드려 보고자 합니다.

이 앱이름은 '업다운 올 패키지(UpDown All Package)'라고 합니다.

사용테스트 기기는 아이폰4S입니다.

 

이 스마트폰 어플 업다운올패키지(UpDown All Package) 영어뿐만이 아니라,

중국어,일어,불어,스페인어를 비롯하여 한자공부도 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하지만 이 어플리케이션은 영어단어 공부에 있어서 조금더 강점과 중요성을 두고 있는 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학교 다니던 시절에는 무조건 두꺼운 사전이였었고 불과 5~6년전만 해도 어학공부를 위해서는

단어장 혹은 값비싼 전자사전등이 필요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스마트폰 하나면 저렴한 비용으로 앱을 다운받아 각 나라 언어 공부까지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어 버렸네요.

이러니 자녀들에게 스마트폰을 사주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간단하게 나마 업다운 올 패키지(UpDown All Package)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4S로 다운로드 받아서 테스트 해 본 결과 입니다.

우선 이 앱의 "설정" 메뉴속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정메뉴 살펴보기 

 

1. 학습설정

언어학습을 위한 "학습설정" 메뉴에서는 단어순서를 랜덤하게 하거나 공부순서를 단어와 뜻, 뜻에서 단어로 전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2. 음향설정
이 메뉴에서는 네이티브발음 들으며 공부를 할 것인지의 여부에 따라서 해당 부분을 온.오프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터치를 해서 화면을 상하로 움직일때 나오는 소리가 있습니다. 업다운 소리가 계속 들리는데요.

이 업다운 소리가 듣기 싫으신 분들은 여기 설정메뉴에서 꺼 버리시면 됩니다.

계속 들으면 공부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저는 이 소리는 끄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3. 동작

동작메뉴에서는 화면 터치를 하면 해당 단어의 뜻을 볼 수 있는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터지를 하지 않고 기다릴 경우 자동으로 해당 단어의 뜻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시간을 빠르게 할 것인지 느리게 할 것 있지도 조절 레버를 통해서 조정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 간단한 사용방법 확인해 보기 

 

이 앱은 사실 사용방법을 설명할 것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올리고 내리고 말 그대로 업.다운이 그 기능의 대부분이니까요.

그래서 인지 체험리뷰를 길게 쓰고 싶어도 그럴 만한 내용이 없네요.

이 어플을 실행하고 해당 단어를 알면 터치를 해서 올리고 모르면 터치를 해서 내리면 되는 것이 거의 모든 기능이네요.
이런 이유로 UpDown All Package라고 이름을 만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영어 단어 공부를 할때 네이티브 발음을 합께 듣고 싶으면 단어를 터치하면 해당 단어에 대한 발음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업다운 올 패키지(UpDown All Package)어플리케이션이 인기 유로앱이 된 이유는 사용이 편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어 공부도 힘들어 죽겠는데 어플까지 공부를 해야 한다면 안되니까 말이죠.

공부하는 사람들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고자 했던 개발사의 노력이 엿보입니다.


 

이 앱은 무료가 아닌 유료 앱입니다.

하지만 기존 전자사전이나 다른 어학공부 툴에 비하면 말도 안되게 저렴한 금액이라는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오 모르면 올리고 알면 내리고~

영어 단어 공부 한번 해 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