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작성상식/양식/업무일반

결제수단 별 매출보고서 만들어 보기와 문서작성프로그램 문서작성방법

벙커쟁이 2013. 4. 24. 17:54
반응형

■ 보고의 연속인 작장생활, 가장 중요한 부분 매출보고

 

 

 아래는 유료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각종 결제 수단에 따른 매출 보고서 양식을 만들어 본 것 입니다.

요즘은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결제를 하려고 하면 콘텐츠 사이트의 경우 결제수단이 참 다양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각종 PG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이러한 현황들을 한눈에 파악을 할 수가 있죠.

하지만 관리자 분들에게 아이디와 패스워드 주면서 알아서 보라고 할 수는 없는 일이니 만큼 별도의 양식이 필요할 듯 합니다.(직장생활은 보고의 연속이니까요^^)

 

아래 정리된 엑셀형태의 문서작성프로그램에 따라서 문서작성방법을 숙지하시어 편하게 업무 특성에 맞게 활용을 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작성의 방법

 

1. 당월에 따른 일별로 매출 구분하기

 

핸드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각종 결제수단에 따라서 매출 내역을 일별로 먼저 구분을 합니다.

실제로 콘텐츠 사이트를 운영해 보니 압도적으로 소액결제 수단인 핸드폰 결제가 많이 나오더군요.

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비싸서 그리 선호를 하지 않는 수단인데도 말입니다.

좌측부터 우측으로 나열된 순서가 보통 많은 것에서 적은 것 순으로 나열을 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2. 매월 누적 정산액 합산하여 하단에 표기하기

 

매월 누적된 금액을 결제 수단에 따라서 월별로 정리를 해 나가면 좋겠죠?

이렇게 하면 분기/월말에 한번에 확인이 용이할 듯 합니다. 

 

 

 

3. 샘플양식 활용하기

 

아래 엑셀 문서작성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진 샘플 파일로 응용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샘플)결제수단별 정산내역서 보고용.x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