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애스센스 수익, PC켜지 말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해 보기

벙커쟁이 2013. 4. 27. 15:59
반응형

이런 앱이 진작에 있었는지는 알고 있었지만 막상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해 보니 편리하긴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로 Adsense Dashboard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번 앱 소개에서는 굳이 아이콘 까지 표시한 이유는 유사버전으로 다른 것이 있어서 입니다.

아래 빨간색 모양의 Google Adsense라고 표시가 된 것이 구글에서 만든 정식버젼입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앱 찾아서 설치해 보기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신기하게도 설치수는 1,000회 이상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나오네요.

아직까지 이 앱을 모르는 사용자가 많은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설치 용량이야 182Kb라서 여타 다른 앱하고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적은 용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테두리 디자인 이외에는 네트웍으로 연동해서 모든 자료를 불러와야 하는 것이라 용량이 클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운로드를 받고 아래와 같이 설치를 했습니다.

뭐 설치 버튼 누르자 마자 이미 설치가 끝난거 같더군요.

 

 

 

■ 앱 실행해 보기

 

실행과 동시에 구글 계정을 묻는 화면이 보입니다.

현재 가지고 계신 이메일계정과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긴을 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실적화면이 바로 출력이 됩니다.

오늘 현재, 어제, 그리고 이번달과 지난달의 실적금액을 첫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실적현황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주간, 월간, 이번달, 지난달 순으로 실적 그래프를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한달간 그래프를 확인해 본 결과 입니다.

데이타 노출에 있어서 어떤 부분이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이 되는지 저는 자세히는 몰라서 일단 상세 데이타는 지워서 표시 합니다.^^

저는 최근 30일간 아주 들쑥 날쑥 했네요.

 

 

다음으로 설정부분 입니다.

설정 부분에서는 도움말, 의견보내기, 로그아웃의 3개의 메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도움말 부분을 들어가 보니 이 앱에 대한 간락한 설명과 함께 주의사항들이 나열이 되어 있네요.

 

■ Adsense Dashboard 유사품도 있다?

검색을 해 보면 동일한 이름으로 두가지 버젼이 나옵니다.

이런 형식을 띄고 있는 앱도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이 것을 설치해서 확인해 보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것 보다는 구글에서 정식으로 만들어서 배포한 것이 더 괜찮더군요.

 

 

 

일단 PC에 매번 접속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실적을 확인 할 수가 있어서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광고설정이나 광고만들기 등은 역시나 PC로 접속을 해야 지만 실행을 해 볼수가 있습니다.

이 앱은 순수한 실적확인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