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따듯한 봄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 어디? 국내 베스트 여행지를 찾아주는 어플

벙커쟁이 2013. 4. 28. 02:48
반응형

이 앱을 소개하기 전에 갑자기 노래가 생각나는 군요...

봄이오면 산에들에~~~ 이미 제 마음에도 봄꽃이 활활 피어 오르고 있습니다.

지난주 해외나들이를 다녀온지 불과 일주일이 지났건만 벌써 제 마음에 다시 불을 지피려 하는 이 어플...ㅎㅎ

 

여행총정리라고 하는 앱이 있군요.

사실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벌써 100만명 이상이 설치를 했다고 하니 봄의 시작을 알리는 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네요.

 

설치하신 150만명들 어디로 다들 떠나셨나?


 

1. 앱설치해 보기

 

이 앱은 소위 말하는 껍데이 앱이고 실제 내부 연동은 거의 웹으로 하기 때문에 용량 자체가 크질 않습니다.

고작 205kb? 로딩화면 이미지랑 기타 상하단 메뉴정도의 이미지 용량을 포함하고 있고 나머지는 모바일 웹이라 봐야 할것 같네요.

 

 

 

2. 앱 실행해 보기

 

와우~~플랜에서 만든 국내여행 총정리라고 시작을 하는 군요.

정말 와우~ 하면서 여행 떠나고 싶습니다.

 

실행후 화면을 보니 상단에는 지역별, 여행후기, 땡처리숙박, 추천호텔 이렇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구요.

하단 메뉴에는 찜한 장소, 내위치 주변, 커뮤니티, 마이트레블, 검색 이렇게 메뉴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렸다 시피 거의 웹연동이기에 일부 메뉴들은 회원가입을 필수로 해야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굳이 말씀 안드려도 메뉴 중에서 어떤 것이 광고상품인지는 구분이 되시죠?

 

 

여행은 이렇게 지역별, 카테고리별, 테마별로 구분지어져 있네요.

여러 지역중 가까운 경기지역을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우와! 경기지역만 해도 가볼만한 곳이 1,549곳이 되네요.

저중에서 과연 저는 몇군데나 다녀 와 봤으려나? ^^ 

 

 

 

그럼 눈에 익숙한 가까운 가평군을 한번 선택해 보겠습니다.

음... 가평군에 갈곳이 참 많네요.  그 중에서도 상단에 떡 하니 있는 운암산...

가평 가면 그냥 물놀이만 즐겼던 기억이 나는데 평점이 아주 좋은 운암산 이란 곳도 있군요.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하단 메뉴를 통해서 전화를 하거나 찜하거나 지도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운암산에 전화를?? 눌러보니 전화 걸기로 이동을 하더군요.

아마 관리 사무소겠죠? ^^;;

 

 

여행후기를 볼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제가 실행을 했을때에는 좀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것이 인기 후기 베스트에 있더군요.

이건 아마도 주말이라 관리의 부재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100만명 이상이 다운을 받은 어플이라고 하면 주말 모니터링 요원도 필수로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건 큰 마이너스 점수 요인이 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어떤 건지 아래 화면을 보시면 바로 아시겠죠?

 

다음으로는 땡처리 숙박 메뉴...

각지역의 숙박 업소를 확인해 볼 수가 있겠네요.

 

 

다음으로는 인기 여행지 순위 입니다.

실시간, 일간, 주간 순위로 인기 여행지를 확인해 볼 수가 있구요.

오른쪽 화면과 같이 현재 치뤄지고 있는 각종 축제행사들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타 자연여행지, 문화여행지 등도 이렇게 다양하게 정리가 되어져 있네요.

참 우리나라에도 가 봐야 할 곳들이 많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해 보게 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커뮤니티를 통해서 다양한 여행정보를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메뉴도 구성되어 있네요.

단! 이 부분은 일부 회원가입 후 로긴이 필요하다는거~~~

 

 

 

 

■ 앱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

 

감히 뭐 평가를 내릴 수는 없을 듯 하구요. 그냥 느낌 위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말이죠....

전체적으로 정보위주의 충실한 구성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봄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국내 주요 여행지를 둘러 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다만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다면 내비게이션 부분과 관리 부분이였습니다.

가끔은 내가 어느 메뉴에 와 있는 건지를 모르게 내비게이션 표시가 빠진 곳이 몇군데 보였습니다.

그런 부분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라도 보강이 되어져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관리 부분에 있어서 베스트 게시물에 청소년에게 유해가 되는 게시물이 버젓히 올라와 있는데도 관리가 안되고 있었던 것은

이 앱에 치명적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커뮤니티가 중요한 앱은 관리도 중요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