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이벤트가 고민될때 필요한 유용한 앱 "이벤트코치"

 

 

요즘에는 제가 뭔가를 코치해 주는 앱을 많이 설치하고 사용해 봅니다.

지난번에는 눔다이어트코치라는 프로그램을 리뷰해 봤는데,이번에는 "이벤트코치"라는 앱을 리뷰를 해 보게 되는 군요.

 

만난지 100일 200일 300일 1년... 참 기념일도 많고 챙길것도 많죠?

물론 솔로라면 이런거 챙길 필요가 없겠지만 커플이라면 그냥 넘길 수가 없는 것이 요즘 현실 입니다.

그렇다고 그냥 대충 넘길 수도 없고, 뭔가 추억에 남는 이벤트를 해 줘야 하는데 마땅히 아이디어가 떠 오르지 않을때,

바로 이 앱을 사용해 보는 겁니다.

 

 

■ 어플리케이션 설치해 보기 

 

이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풀네임으로 검색을 하는 것이 찾기는 편리 합니다.

일단 찾아 봤습니다!

 

 

용량은 4메가 조금 안되고 있네요.  또한 앱권한에 있어서 눈에 띄는 부분이 내 개인정보 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설치를 해 보니 회원가입을 하기 전까지는 그럴일은 없어 보였습니다.

일단 동의를 하고 설치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 이벤트코치가 궁금해! 어떤 프로그램일까? 

 

참고로 이 앱은 SK 플래닛 T아카데미 Android 전문가 과정(10기)최우수상 수상작이라고 합니다.

그럼 최우수 수상작은 어떨지 한번 살펴봐야 겠죠?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왼쪽과 같이 가상의 연인을 한번 입력해 봤습니다.

성명, 생일, 그리고 사귄날을 입력하니 자동으로 사귄지 얼마나 지났으며 앞으로 200일은 얼마나 남았는지가 표시가 됩니다.

일단 이와 유사한 것들은 좀 봤으나 메인 화면에 비교적 깔끔하게 표시가 된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메인화면의 우즉 상하 버튼 메뉴인 커플기념일, 그리고 이달의 기념일의 더보기 메뉴를 터치하게 되면,

만난지 100, 200, 300, 1주년 이런식으로 각 기념일이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가 되는 군요.

또한 이달의 기념일도 있습니다. 각 달마다 있는 주요 행사들을 표시 합니다.

참 챙겨야 할 날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래서 솔로보다 커플이 훨 씬 힘든가 봅니다.  그렇다고 솔로로 지내는 것은 아니겠죠? ㅎㅎ

 

 

 

"커플이벤트 아이디어 얻기"

 

제가 보기엔 이 부분이 가장 유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로 이 프로그램의 목적! 이벤트코치!  이 부분을 살펴 보도록 할게요.

메뉴 하단 두번째 버튼을 터치를 합니다.

 

그리고 각단계별로 물음에 따라서 진행을 해 보면 됩니다.

어떤 날을 위한 이벤트인가에 따라서 생일, 프로포츠, 커플기념일, 기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여러분들의 성향을 묻는 군요.

벼락치기, 하루전, 일주일전, 한달전이냐...  (저는 뭐 대체로 벼락치기 형이라...ㅎㅎ)

하루전을 선택해 봤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여러분들이 무엇을 잘하는지 묻네요.

노래, 요리, 손재주, 쩐, 잉여 이렇게 선택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특별히 잘하는게 없다면 그중에서 가장 비슷한 거라도 선택을 해야 겠죠?

저는 돈은 없지만 희망사항으로 쩐의 킹을 선택해 봤습니다.

 

 

 

다음은 예산을 묻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정성만 있으면 된다 생각을 하지만~!

일단 10만원 정도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니 이번에는 상대방에 대한 성향을 묻는군요.

어떤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는지 질문을 던집니다.  평소 같이 영화좀 보셨다면 성향들은 파악하고 계시겠죠?

저는 다시 눈물펑펑 슬픈영화를 선택했습니다.

 

 

 

자 이제 드디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결과가 나왔네요.

1위부터 4위까지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다야???

 

 

 

그냥 순위만 보여주고 땡~ 했으면 저 역시 실망을 했을 텐데 해당 순위속으로 들어가 보니 좀더 구체적인 설명을 하고 있네요.

간단한 이벤트 소개와 예상가격, 준비기간 그리고 난이도 등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뭐 꽃배달이야 준비기간과 난이도가 그리 크지는 않겠죠.  돈주고 꽃집 아저씨가 배달만 잘 해 주신다면야 아무 문제 없을 듯 하다는 생각입니다.

팀에서는 간략하게 주의사항도 언급을 하고 있네요.

 

 

 

기타 이벤트톡이라는 곳에서는 이 앱을 상요하는 유저들기리 각종 이벤트를 공유하고 조언해 주는 공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회원가입이 필수가 되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아이디하고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회원가입이 되므로 그리 어렵지 않네요.

한마디로 " 참 쉽죠잉~" 이였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마친 후 이벤트톡으로 들어가 보니 유저들끼리 활발히 이벤트 정보를 요청하고 공유하는 것을 확인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각종 노하우를 공유해 나가는 것이죠.

 

 

 

기타 설정부분에서는 프로필설정, 기념일설정, 계정 설정등을 해 볼수가 있는 곳 입니다.

 

 

커플분들! 사시사철 쉬지않고 찾아오는 이벤트데이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죠?

이 앱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한번 얻어 보세요.


 

■ 개선을 바라는 사항이 있다면? 

 

이전 Depth로 가는 버튼이 없어서 전단계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전단계 화면으로 돌아 가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라도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도 비슷한 불편함을 많이 느꼇을 것 같네요.


Posted by 벙커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