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네이버(Naver) 라인(Line) 인도시장 휩쓸어 버리나?

벙커쟁이 2013. 7. 4. 10:09
반응형

 

네이버 라인(Line) 아시아 스마트폰 메신져 시장 싹쓸이 하나?

세계인구 2위 인도에서 광고 시작

 

 

현재 라인(Line) 누적 다운로드 건수

 

2013.6.26 1.8억
2013.6.10 1.7억

 

 

네이버 라인이 인도에서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인도의 스마트폰 보급율은 약 10% 정도라고 하는 군요.

하지만 말이 10% 하면 적어 보이는 듯 하지만 인도의 인수수를 생각해 본다면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님을 짐작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인도의 인구수는 약 12억 명으로 전세계 2위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인구수를 생각해 본다면 라인의 다운로드 숫자의 증가는 더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측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료 : 네이버 검색화면 캡쳐] 

 

 

네이버 라인 (IOS, Free 기준) 전세계 3위, 인도 1위

 

앞서 인도시장에서의 광고를 크게 증권사 등에서 다루고 있는 이유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실제로 인도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아쉬운 점도 하나 보입니다.

 

바로 "Naver Japan Corporation" 이라고 하는 겁니다.

코리아 브랜드가 아닌 일본회사의 브랜드로 현재 선전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안타깝게도 이 부분에서 인도사람들이 네이버와 함께 라인을 일본에서 만든 것으로 착각할 수 밖에는 없을 것 같다는 부분도 있네요.


 

네이버 라인의 세계시장속에서의 성장과 함께 향후 이것이 대한민국 국가에 초석을 둔 회사의 브랜드라는 것을 잘 알리는 부분도 고민을 해 봐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라인(Line)의 해외시장에서의 선전 앞으로 더욱더 기대를 해 볼만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