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모바일(Mobile)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정보를 알려주는 앱

벙커쟁이 2013. 7. 7. 16:25
반응형

 

여름 휴가시즌 필수앱 " 대한민국 구석구석"

 

 

장마가 이제 곧 물러가고 무더위가 시작 될 듯 합니다.

모두 휴가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지요?

이맘때가 되면 직장인들 그리고 가족들은 올 여름 휴가는 어디로 갈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앱이 있네요.  바로 "대한민국구석구석" 이라고 하는 앱입니다.

휴가시즌이라 그런지 이 앱이 인기가 높은 모양입니다.

벌서 다운로드수가 500만명을 돌파하려고 하는 군요.

바쁜 시간 별도로 시간을 내서 여름 피서지를 생각해 보는 것도 좋지만 이 앱을 이용해서 출퇴근 시간 짬짬히 시간을 내서 올여름 휴가지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그런 어떤 앱인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폰이라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설치를 했습니다.

 

 

■ 대한민국구석구석 안드로이드 앱 검색하고 설치해 보기 

 

검색은 대한까지만 입력을 해도 이 앱이 인기가 있는지 바로 화면에 나타나더라구요.

검색 단어를 다 입력할 필요도 없네요.

 

 

 

설치 용량은 2.45MB로 아주 가벼운 용량입니다.

앱권한 부분에 있어서는 통화 부분과 위치서비스 부분이 눈에 띄네요.

아마도 광고제공과 더불어 현재위치 주변의 관광지를 추천하기 위함일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 어플에 대한 설명을 보니 각종 상을 참 많이 받았네요.^^

저는 모든 동의를 다 끝내고 잘 설치를 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관광지 둘러보기

 

 

1. 메인화면 살펴보기

 

앱을 실행해 보니 첫 화면은 마치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여행 포탈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메인 화면부터 뭔가 내용이 풍성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화면을 스크롤 해서 하단까지 확인을 해야 할 정도로 메인에 나온 내용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래 이미지캡쳐는 메인화면을 스크롤가지 해서 캡쳐해 본 화면 입니다.

 

 

 

2. 지역별 여행지 찿기

 

우선 지역별 여행지를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메뉴에서 지역별 여행정보를 선택하니 지도가 나오네요.

경기도를 우선 선택해 보니 경기도의 각 지역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가평군쪽이 여행지가 많기는 한 모양입니다.^^

 

 

 

가평군쪽에서 추천 여행지를 한군데 선택해 보았습니다.

위치정보와 사진 그리고 그 해당 지역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오는 군요.

일단 아주 좋습니다.^^

 

 

 

기타 해당 지역에서도 다시 관광명소, 음식점, 숙박업소등을 상단 메뉴를 통해서 차례로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젠 어디든 여행지를 다 검색해 볼 수가 있을 듯 하네요.^^

 

 

 

3. 유형별 여행정보

 

다음으로는 유형별로 여행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 역사, 체험, 테마, 문화, 음식점 등 다양한 테마를 선택하여 여행지를 결정을 할 수도 있네요.

 

 

 

아울러 축제/공연/행사 등도 시즌별로 확인을 해서 해당 축제에 참여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앱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참여를 해 보실 수가 있구요.

 

 

전반적으로 앱을 둘러 본 결과는 이 앱에 대해서 굳이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였습니다.

그냥 설치하고 지역, 유형 선택해서 둘러 보시면 되는 것이기에 특별히 어려 울 것이 없다는 것이죠.

 

올여름 휴가지는 다들 잘 정하셨나요?

편안하고 멋진 휴가가 될 수 있도록 좋은 장소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