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인터넷(Internet)

네이버 검색유입 급감? 티스토리 이런 점검 해 보셨나요?

벙커쟁이 2013. 7. 11. 19:22
반응형

티스토리 사용자 네이버 검색유입 급감?

이런 증상있는지 여러분들도 확인해 보세요.

 

 

최근 한달전 부터 제 블로그에는 네이버 검색 이상 현상이 발생되어 네이버쪽에서의 검색유입이 급감이 되는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런데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 분들도 꽤나 많이 이러한 증상을 겪고 계시더라구요.

실제로 제 이웃분들 50분을 한번 제가 시험삼아서 점검해 본 결과 상당수의 분들이 이런 증상이 나타났던 것을 확인 했었습니다.

 

요즘 네이버가 저한테는 너 추울테니 내의입어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쉬운 유사문서 확인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따라 하시면 일일이 제목을 다 입력해서 확인 하지 않으셔도 거의 모든 포스팅들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우선 아래와 같이 가장 자주쓰이는 글자 하나를 선택합니다.

 

다, 이, 는, 을 등과 같은 단글자 하나를 선택하여 우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까지의 단계에서는 뭐 별다른 것을 아실 수는 없으실 겁니다.

 

 

 

 

둘째 검색 옵션 선택하기

 

둘째 단계에서 해야 할 일은 검색옵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래 체크된 화면과 같이 순서대로, 블로그 > 최신순 > 유사문서 포함 > 출처선택 > 플로그주소입력을 아래 화면과 같이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검색결과 확인해 보기

 

검색결과를 확인 했을때에 자신의 포스팅이 유사문서로 분류 두개씩 뜨는 현상이 혹시 보인다면 유사문서 제외 옵션을 선택하고 제목전체를 입력해서 다시한번 포스팅 검색결과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검색 누락 입니다.

 

 

저 역시도 제 포스팅의 글들의 약 90% 이상이 한달 전쯤에 이런 증상이 발견되어 전부 유사문서로 처리가 되여버려서 386개나 되는 포스팅을 유사문서 제외처리를 요청한 바가 있습니다.

 

물론 검색 복구는 되었다고는 하였지만 이전 포스팅들이 여전히 유사문서 검색을 해 보면 두개씩 보이고 있고 해당 포스팅들의 검색 순위는 거의 뭐 안드로메다 수준이 대부분 입니다.

내가 작성한 글이 두개씩 보이면서 하나는 원본이고 하나는 유사문서라니 사실 찜찜하기도 하구요.


 

네이버측의 답변으로는 티스토리는 하나의 글에서 여러개의 URL로 수집되어 검색결과에 반영되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그런 사람도 있고 안그런 사람도 있고 도데체 뭐가 문제인지는 사실 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 드리겠구요.^^

 

그러거나 말거나 저는 이웃분들하고 재미나게 블로그 하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모르니 점검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